최호경
/ 부산 부산진구 진남로***번길 **, ***동 ****호 (전포동, 전포화신아파트)
출원인 / 주소
(주)지브텍 / 경상남도 김해시 상동면 상동로***번길 **-**
김중곤 / 경상남도 김해시 상동면 상동로***번길 **-**
최호경 / 부산 부산진구 진남로***번길 **, ***동 ****호 (전포동, 전포화신아파트)
대리인 / 주소
김석계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3-09-26)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재심사후)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발명은 상쇄간섭형 배기소음기에 관한 것으로, 상쇄간섭형 배기소음기에 있어서, 상기 상쇄간섭형 배기소음기는 원통형 외부케이스(10)와, 상기 외부케이스(10) 내부에 동심원상으로 설치되는 원통형 흡음부재(20)로 이루어지되, 상기 흡음부재(20)는 엔진 배기가스가 유입되는 입구방향으로부터 제1구간(21), 제2구간(22), 제3구간(23)의 3개로 길이방향으로 분할되며, 각각의 분할구간 사이는 흡음부재가 없으며, 또한 원통형 흡음부재 중앙부에는 원통형 파이프(30)가 길이방향으로 설치되는 것으로, 본발명은 엔진 배기닥트의 고주파소음
본발명은 상쇄간섭형 배기소음기에 관한 것으로, 상쇄간섭형 배기소음기에 있어서, 상기 상쇄간섭형 배기소음기는 원통형 외부케이스(10)와, 상기 외부케이스(10) 내부에 동심원상으로 설치되는 원통형 흡음부재(20)로 이루어지되, 상기 흡음부재(20)는 엔진 배기가스가 유입되는 입구방향으로부터 제1구간(21), 제2구간(22), 제3구간(23)의 3개로 길이방향으로 분할되며, 각각의 분할구간 사이는 흡음부재가 없으며, 또한 원통형 흡음부재 중앙부에는 원통형 파이프(30)가 길이방향으로 설치되는 것으로, 본발명은 엔진 배기닥트의 고주파소음외에도 저주파소음도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서 전체적으로 소음을 저감할 수 있는 현저한 효과가 있다.
대표청구항▼
원통형 외부케이스(10)와, 상기 외부케이스(10) 내부에 동심원상으로 설치되는 원통형 흡음부재(20)로 이루어지되, 상기 흡음부재(20)는 공기가 유입되는 입구방향으로부터 제1구간(21), 제2구간(22), 제3구간(23)의 3개로 길이방향으로 분할되어 각각의 구간에서 소음을 상쇄시키며, 상기 제1구간(21)과 제2구간(22) 사이는 제1분할구간(27)이 형성되고 제2구간(22)과 제3구간(23) 사이는 제2분할구간(28)이 형성되되, 흡읍부재가 없으며, 상기 원통형 흡음부재(20) 중앙부에는 원통형 흡음파이프(30)가 길이방향으
원통형 외부케이스(10)와, 상기 외부케이스(10) 내부에 동심원상으로 설치되는 원통형 흡음부재(20)로 이루어지되, 상기 흡음부재(20)는 공기가 유입되는 입구방향으로부터 제1구간(21), 제2구간(22), 제3구간(23)의 3개로 길이방향으로 분할되어 각각의 구간에서 소음을 상쇄시키며, 상기 제1구간(21)과 제2구간(22) 사이는 제1분할구간(27)이 형성되고 제2구간(22)과 제3구간(23) 사이는 제2분할구간(28)이 형성되되, 흡읍부재가 없으며, 상기 원통형 흡음부재(20) 중앙부에는 원통형 흡음파이프(30)가 길이방향으로 설치되는 상쇄간섭형 배기소음기에 있어서,상기 제2구간(22)은 제2-1구간(22-1) 및 제2-2구간(22-2)으로 나누어지며, 상기 흡음부재(20)는 금속재질의 타공판(24), 유리섬유(25)및 내열흡음재(26)가 소음기 내부로부터 외부방향으로 순차적으로 결합되는 것이며, 상기 제1구간(21), 제1분할구간(27), 제2-1구간(22-1), 제2-2구간(22-2), 제2분할구간(28), 제3구간(23)의 길이비율은 1 : 1/2 : 2 : 1/3 : 1/2 : 2/3이 되는 것으로, 상기 제1, 2, 3구간 모두에 흡음재질에 의한 소음감소가 이루어져서 고주파 소음을 감소시키되, 상기 제2구간에서는 음파가 상쇄간섭이 발생하여 저주파소음까지 감소시키게 되고, 상기 제2-1구간은 체적이 가장 크고 극저주파를 잡고, 상기 제2-2구간은 중저주파를 잡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쇄간섭형 배기소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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