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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제동실행량 산출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W-010/18
  • B60L-015/20
  • B60L-007/22
  • B60T-013/74
  • B60W-020/00
출원번호 10-2014-0082018 (2014-07-01)
공개번호 10-2016-0007815 (2016-01-21)
등록번호 10-1601111-0000 (2016-03-02)
DOI http://doi.org/10.8080/1020140082018
발명자 / 주소
  • 허지욱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로 ***, ***동 ****호 (중동, 중동팰리스카운티아파트)
  • 오경철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이목로 **,***동 ****호 (정자동, 수원SK스카이뷰아파트)
  • 조태환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방축안말길 *
  • 조규환 /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나루로**길 **,***동***호 (구의동, 현진에버빌아파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 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 기아자동차 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유미특허법인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4-07-01)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고전압 부품 및 동력전달계의 상태, 차속의 변화량을 고려하여, 예를 들면 충전 제한, 변속 단수 및 감속도를 고려하여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제동실행량을 산출하여 적용함으로써 연비 및 운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하는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제동실행량 산출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의 일실시예는,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 제동을 판단하는 단계; 상기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 제동 시, 상기 친환경 자동차의 배터리와 구동모터를 포함한 고전압 부품에 기인한 충전 제한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 제동 시,

대표청구항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제동실행량 산출 방법에 있어서, 상기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 제동을 판단하는 단계;상기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 제동 시, 상기 친환경 자동차의 배터리와 구동모터를 포함한 고전압 부품에 기인한 충전 제한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 제동 시, 충전 제한 상태이면, 상기 충전 제한에 따른 구동모터의 베이스 속도(base rpm)를 산출하고, 산출된 베이스 속도에 기초하여 상기 구동모터의 정토크 영역과 정파워 영역을 구분하는 단계; 상기 구분된 정토크 영역 또는 정파워 영역에 따라 상기 구동모터의 동

발명자의 다른 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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