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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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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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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4-0082018 (2014-07-01) | |
공개번호 | 10-2016-0007815 (2016-01-21) | |
등록번호 | 10-1601111-0000 (2016-03-02) | |
DOI | http://doi.org/10.8080/1020140082018 |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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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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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4-07-01)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고전압 부품 및 동력전달계의 상태, 차속의 변화량을 고려하여, 예를 들면 충전 제한, 변속 단수 및 감속도를 고려하여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제동실행량을 산출하여 적용함으로써 연비 및 운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하는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제동실행량 산출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의 일실시예는,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 제동을 판단하는 단계; 상기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 제동 시, 상기 친환경 자동차의 배터리와 구동모터를 포함한 고전압 부품에 기인한 충전 제한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 제동 시,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제동실행량 산출 방법에 있어서, 상기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 제동을 판단하는 단계;상기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 제동 시, 상기 친환경 자동차의 배터리와 구동모터를 포함한 고전압 부품에 기인한 충전 제한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친환경 자동차의 회생 제동 시, 충전 제한 상태이면, 상기 충전 제한에 따른 구동모터의 베이스 속도(base rpm)를 산출하고, 산출된 베이스 속도에 기초하여 상기 구동모터의 정토크 영역과 정파워 영역을 구분하는 단계; 상기 구분된 정토크 영역 또는 정파워 영역에 따라 상기 구동모터의 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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