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브레이크 디스크의 수명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철도 차량용 브레이크 디스크 제조 방법를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상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철도 차량용 브레이크 디스크 제조 방법에 있어서, C 0.20 내지 0.3중량%, Si 0.4 내지 0.7 중량%, Mn 0.35 내지 0.80중량%, P 0.03중량% 이하, S 0.03 중량% 이하, Ni 0.5 내지 0.01 중량%, Cr 1.0 내지 1.5중량%, Mo 0.7 내지 1.30중량%, Cu 0.3중량% 내지 0.01중량%, V 0.2
본 발명은 브레이크 디스크의 수명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철도 차량용 브레이크 디스크 제조 방법를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상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철도 차량용 브레이크 디스크 제조 방법에 있어서, C 0.20 내지 0.3중량%, Si 0.4 내지 0.7 중량%, Mn 0.35 내지 0.80중량%, P 0.03중량% 이하, S 0.03 중량% 이하, Ni 0.5 내지 0.01 중량%, Cr 1.0 내지 1.5중량%, Mo 0.7 내지 1.30중량%, Cu 0.3중량% 내지 0.01중량%, V 0.2 내지 0.3중량% 나머지 Fe로 구성된 공작물을 링 형태로 가공하는 링 압연 공정; 상기 링 압연 공정을 통하여 가공된 공작물을 노말라이징 처리하는 제1차 열처리 공정; 상기 제1차 열처리 공정을 완료한 공작물의 표면을 가공하는 제1차 기계 가공 공정; 상기 제1차 기계 가공을 완료한 공작물을 비파괴 검사를 통하여 내부 결함을 검사하는 검사 공정; 상기 검사 공정을 수행한 공작물을 담금질과 풀림으로 열처리하는 제2차 열처리 공정; 및 최종 디스크의 형상으로 가공하는 제2차 기계 가공 공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표청구항▼
철도 차량용 브레이크 디스크 제조 방법에 있어서,C 0.20 내지 0.3중량%, Si 0.4 내지 0.7 중량%, Mn 0.35 내지 0.80중량%, P 0.03중량% 이하, S 0.03 중량% 이하, Ni 0.5 내지 0.01 중량%, Cr 1.0 내지 1.5중량%, Mo 0.7 내지 1.30중량%, Cu 0.3중량% 내지 0.01중량%, V 0.2 내지 0.3중량% 나머지 Fe로 구성된 공작물을 링 형태로 가공하는 링 압연 공정;상기 링 압연 공정을 통하여 가공된 공작물을 노말라이징 처리하는 제1차 열처리 공정;상기 제1차 열처
철도 차량용 브레이크 디스크 제조 방법에 있어서,C 0.20 내지 0.3중량%, Si 0.4 내지 0.7 중량%, Mn 0.35 내지 0.80중량%, P 0.03중량% 이하, S 0.03 중량% 이하, Ni 0.5 내지 0.01 중량%, Cr 1.0 내지 1.5중량%, Mo 0.7 내지 1.30중량%, Cu 0.3중량% 내지 0.01중량%, V 0.2 내지 0.3중량% 나머지 Fe로 구성된 공작물을 링 형태로 가공하는 링 압연 공정;상기 링 압연 공정을 통하여 가공된 공작물을 노말라이징 처리하는 제1차 열처리 공정;상기 제1차 열처리 공정을 완료한 공작물의 표면을 가공하는 제1차 기계 가공 공정;상기 제1차 기계 가공을 완료한 공작물을 비파괴 검사를 통하여 내부 결함을 검사하는 검사 공정;상기 검사 공정을 수행한 공작물을 담금질과 풀림으로 열처리하는 제2차 열처리 공정; 및최종 디스크의 형상으로 가공하는 제2차 기계 가공 공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브레이크 디스크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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