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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카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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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태영 |
참여연구자 | 권태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5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16776 |
과제고유번호 | 1615010312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
DB 구축일자 | 2019-11-09 |
키워드 | 동력전달 축.다단계 퓨즈.융. 복합.고속철도.국산화. |
100% 수입에 의존해 왔던 고속철도(KTX)용 동력전달 축을 설계/해석, 시제품 제작, 신뢰성평가 등 국내최초, 자체기술로 국산화개발에 성공하였으며 개발과정에서 고객(한국철도공사)의 Needs 만족을 위하여 고속철도 운행 중 동력전달 차단 사고 발생 시에도 정상운행 속도를 보장하는 국내 고유모델의 다단계 퓨즈(MSMF) 기능을 개발, 동력전달 축에 내장한 성능 고도화 시제를 완성함으로써 해외기술을 선도하고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적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음
(출처: 보고서 요약서 3p)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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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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