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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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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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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4-0152795 (2014-11-05) | |
공개번호 | 10-2016-0053567 (2016-05-13) | |
등록번호 | 10-2109216-0000 (2020-05-04) | |
DOI | http://doi.org/10.8080/1020140152795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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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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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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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8-10-23)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자동차 현가구조에서 스테빌라이저와 프레임을 연결하는 스텝바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길이 가변형의 스텝바 로드를 적용하여 정속 주행 조건에서는 수직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가속 주행 조건에서는 경사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 새로운 형태의 스텝바 장치를 구현함으로써, 가속진동과 정속진동 모두 양호한 성능을 확보할 수 있는 등 차량의 주행 성능 및 라이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동차 현가용 스텝바 장치를 제공한다.
차량 폭 방향으로 배치되는 스테빌라이저(10)와, 상기 스테빌라이저(10)와 프레임(11) 사이에 양단부를 통해 연결되는 스텝바 로드(12)를 포함하며,상기 스텝바 로드(12)는 프레임(11)에 설치되어 있는 액추에이터(13)의 로드에 연결됨과 더불어 액추에이터(13)의 작동과 연계되면서 수직 자세와 경사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하되,상기 스텝바 로드(12)는 실린더(12a)와 피스톤 로드(12b)의 조합형으로 이루어져 수직 자세와 경사 자세에 따라 길이가 가변되되, 정속 주행 조건에서 수직 자세를 유지하고, 가속 주행 조건에서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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