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
출원번호 | 10-2014-0175744 (2014-12-09) | |
공개번호 | 10-2016-0070235 (2016-06-20) | |
DOI | http://doi.org/10.8080/1020140175744 | |
발명자 / 주소 |
|
|
출원인 / 주소 |
|
|
대리인 / 주소 |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4-12-09) |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에 따른 프로펠러축을 지지하기 위한 선체의 선미 구조는: 일단에는 선박의 프로펠러가 결합되고, 타단은 선박의 메인 엔진에 연결된 프로펠러축; 및, 상기 프로펠러축을 감싸며 지지하도록 구비된 스턴 튜브 부쉬; 를 포함하되, 상기 스턴 튜브 부쉬의 외측부 내주면에 상기 스턴 튜브 부쉬의 내경이 외측 단부를 향해 점진적으로 확대되도록 하는 경사면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의하여, 선박의 운전시 선체에 가해지는 롤링, 피칭, 요잉이나 급선회 등으로 인한 진동 등에 의해 프로펠러나 프로펠러축에 자체 정하중이나 동하중 외에
일단에는 선박의 프로펠러가 결합되고, 타단은 선박의 메인 엔진에 연결된 프로펠러축; 및상기 프로펠러축을 감싸며 지지하도록 구비된 스턴 튜브 부쉬;를 포함하되,상기 스턴 튜브 부쉬의 외측부 내주면에 상기 스턴 튜브 부쉬의 내경이 외측 단부를 향해 점진적으로 확대되도록 하는 경사면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로펠러축을 지지하기 위한 선체의 선미 구조.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