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 아이란
/ 미국, 캘리포니아 *****, 마운틴 뷰, **** 브로데릭 웨이, 지.에어로 아이엔씨. 사내
출원인 / 주소
지.에어로 아이엔씨. / 미국, 캘리포니아 *****, 마운틴 뷰, **** 브로데릭 웨이
대리인 / 주소
특허법인 무한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4-02-13)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재심사후)
법적상태
소멸
초록▼
안전하고, 조용하며, 제어가 용이하고, 효율적이며, 소형의 항공기 구성이 복수의 수직 리프트 로터, 종렬 윙 및 전방 추력 프로펠러의 조합을 통해 가능해진다. 전방 및 후방 윙과 조합되는 수직 리프트 로터를 통해, 수직 및 수평 비행시 리프트의 중심과 무게 중심의 균형이 가능해진다. 이러한 윙과 복수의 로터 시스템은 제자리 비행, 전환 비행 또는 순항 비행시 비교적으로 다양한 페이로드 중량에 여유를 줄 수 있으며, 수직 추력에 여유를 줄 수 있다.상기 추진 시스템은 잠재적인 블레이드 충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고, 승객에게 감각적이고
안전하고, 조용하며, 제어가 용이하고, 효율적이며, 소형의 항공기 구성이 복수의 수직 리프트 로터, 종렬 윙 및 전방 추력 프로펠러의 조합을 통해 가능해진다. 전방 및 후방 윙과 조합되는 수직 리프트 로터를 통해, 수직 및 수평 비행시 리프트의 중심과 무게 중심의 균형이 가능해진다. 이러한 윙과 복수의 로터 시스템은 제자리 비행, 전환 비행 또는 순항 비행시 비교적으로 다양한 페이로드 중량에 여유를 줄 수 있으며, 수직 추력에 여유를 줄 수 있다.상기 추진 시스템은 잠재적인 블레이드 충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고, 승객에게 감각적이고 현실적인 안전성을 향상시켜 제공할 수 있도록 복수의 리프트 로터와 작은 크기의 전방 추력 프로펠러를 사용한다. 복수의 개별적인 로터들을 사용하여 다양성을 제공할 수 있으며, 비행시 기체를 작동시킬 수 없는 단일 지점의 고장 모드를 제거할 수 있다.
대표청구항▼
종축 및 수직축을 갖는 동체;상기 동체에 결합되고, 항공기 무게 중심의 전방에 위치하는 전방 윙;상기 동체에 결합되고, 항공기 무게 중심의 후방에 위치하는 후방 윙;상기 동체에 결합되고, 상기 동체의 좌현측을 따라 상기 종축과 평행하게 배치되는 좌현 추진 붐;상기 좌현 추진 붐에 결합되어 전방 추력을 발생하는 좌현 프로펠러;상기 좌현 추진 붐에 결합되고, 상기 동체의 종축에 평행하게 설치되는 복수의 제 1 리프트 로터;상기 동체에 결합되고, 상기 동체의 우현측을 따라 상기 종축과 평행하게 배치되는 우현 추진 붐;상기 우현 추진 붐에
종축 및 수직축을 갖는 동체;상기 동체에 결합되고, 항공기 무게 중심의 전방에 위치하는 전방 윙;상기 동체에 결합되고, 항공기 무게 중심의 후방에 위치하는 후방 윙;상기 동체에 결합되고, 상기 동체의 좌현측을 따라 상기 종축과 평행하게 배치되는 좌현 추진 붐;상기 좌현 추진 붐에 결합되어 전방 추력을 발생하는 좌현 프로펠러;상기 좌현 추진 붐에 결합되고, 상기 동체의 종축에 평행하게 설치되는 복수의 제 1 리프트 로터;상기 동체에 결합되고, 상기 동체의 우현측을 따라 상기 종축과 평행하게 배치되는 우현 추진 붐;상기 우현 추진 붐에 결합되어 전방 추력을 발생하는 우현 프로펠러;상기 우현 추진 붐에 결합되고, 상기 동체의 종축에 평행하게 설치되는 복수의 제 2 리프트 로터를 포함하며, 상기 복수의 제 1 리프트 로터 각각은 모터와 결합하여, 상기 수직축을 따르는 방향으로 추력을 제공하고, 상기 복수의 제 2 리프트 로터 각각은 모터와 결합하여, 상기 수직축을 따르는 방향으로 추력을 제공하며, 상기 복수의 제 1 리프트 로터 및 상기 복수의 제 2 리프트에 결합된 각각의 모터는 개별적으로 제어되고, 상기 복수의 제 1 리프트 로터 중 하나 이상의 로터와 상기 복수의 제 2 리프트 로터 중 하나 이상의 로터는 상기 수직축이 아닌 방향에서 비영값의 추력 성분을 발생하도록 배치되며,상기 복수의 제 1 리프트 로터의 수와 상기 복수의 제 2 리프트 로터의 수는 동일하고, 상기 복수의 제 1 리프트 로터와 상기 복수의 제 2 리프트 로터 각각의 대응하는 로터들의 기울어진 경사각들은 상기 동체에 대해서 대칭되게 배치되며,상기 복수의 제 1 리프트 로터 중 하나는 소정의 각도로 외측으로 기울어지게 배치되고 상기 복수의 제 1 리프트 로터 중 다른 하나는 상기 소정의 각도로 내측으로 기울어지게 배치되며, 상기 복수의 제 2 리프트 로터 중 하나는 상기 소정의 각도로 외측으로 기울어지게 배치되고 상기 복수의 제 2 리프트 로터 중 다른 하나는 상기 소정의 각도로 내측으로 기울어지게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용 항공기.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연구과제 타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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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미국]
Vertical take-off and landing (VTOL) aircraft with distributed thrust and control |
VanderMey,Timothy,
VanderMey,Josia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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