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의 전기자동차용 충전 케이블은 내부도체; 상기 내부도체를 감싸는 절연층; 및 상기 절연층을 감싸는 쉬스층;을 포함하며, 상기 절연층은 제1 베이스 수지 100 중량부, 상용화제 1~20 중량부, 및 제1 필러 15~45 중량부를 포함하는 제1 조성물로 형성되고, 상기 쉬스층은 제2 베이스 수지 100 중량부, 가소제 40~100 중량부, 난연제 5~45 중량부, 및 제2 필러 1~20 중량부를 포함하는 제2 조성물로 형성되며, 상기 제1 베이스 수지는 쇼어 A 경도가 45A~70A 이고, 저온 취성(low-temperatur
본 발명의 전기자동차용 충전 케이블은 내부도체; 상기 내부도체를 감싸는 절연층; 및 상기 절연층을 감싸는 쉬스층;을 포함하며, 상기 절연층은 제1 베이스 수지 100 중량부, 상용화제 1~20 중량부, 및 제1 필러 15~45 중량부를 포함하는 제1 조성물로 형성되고, 상기 쉬스층은 제2 베이스 수지 100 중량부, 가소제 40~100 중량부, 난연제 5~45 중량부, 및 제2 필러 1~20 중량부를 포함하는 제2 조성물로 형성되며, 상기 제1 베이스 수지는 쇼어 A 경도가 45A~70A 이고, 저온 취성(low-temperature brittleness) 온도가 -70℃~-45℃인 열가소성 가황체(TPV), 및 스티렌계 열가소성 엘라스토머를 1:0.5~1.5의 중량비로 포함하며, 상기 제2 베이스 수지는 폴리염화비닐(PVC) 및 극성 폴리올레핀 엘라스토머를 1:0.2~1의 중량비로 포함하고, 상기 가소제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및 에스테르계 가소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표청구항▼
내부도체;상기 내부도체를 감싸는 절연층; 및상기 절연층을 감싸는 쉬스층;을 포함하며,상기 절연층은 제1 베이스 수지 100 중량부, 상용화제 1~20 중량부, 및 제1 필러 15~45 중량부를 포함하는 제1 조성물로 형성되고,상기 쉬스층은 제2 베이스 수지 100 중량부, 가소제 40~100 중량부, 난연제 5~45 중량부, 및 제2 필러 1~20 중량부를 포함하는 제2 조성물로 형성되며,상기 제1 베이스 수지는 쇼어 A 경도가 45A~70A 이고, 저온 취성(low-temperature brittleness) 온도가 -70℃~-4
내부도체;상기 내부도체를 감싸는 절연층; 및상기 절연층을 감싸는 쉬스층;을 포함하며,상기 절연층은 제1 베이스 수지 100 중량부, 상용화제 1~20 중량부, 및 제1 필러 15~45 중량부를 포함하는 제1 조성물로 형성되고,상기 쉬스층은 제2 베이스 수지 100 중량부, 가소제 40~100 중량부, 난연제 5~45 중량부, 및 제2 필러 1~20 중량부를 포함하는 제2 조성물로 형성되며,상기 제1 베이스 수지는 쇼어 A 경도가 45A~70A 이고, 저온 취성(low-temperature brittleness) 온도가 -70℃~-45℃인 열가소성 가황체(TPV), 및 스티렌계 열가소성 엘라스토머를 1:0.5~1.5의 중량비로 포함하며,상기 제2 베이스 수지는 폴리염화비닐(PVC) 및 극성 폴리올레핀 엘라스토머를 1:0.2~1의 중량비로 포함하고,상기 가소제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및 에스테르계 가소제를 1:0.1~1의 중량비로 포함하며,상기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는 디-2-에틸헥실프탈레이트(DOP), 디부틸프탈레이트(DBP), 디헵틸프탈레이트(DHP) 및 디이소데실프탈레이트(DIDP) 중에서 하나 이상 포함하고,상기 에스테르계 가소제는 에틸헥실아디페이트(DOA), 디이소부틸아디페이트(DIBA), 디부틸아디페이트(DBA), 아디프산 에스테르, 아디프산 폴리에스테르, 트리-2-에틸헥실트리멜리테이트(TOTM), 및 트리이소노닐트리멜리테이트(TINTM) 중에서 하나 이상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충전 케이블.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연구과제 타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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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한국]
열안정성이 우수한 고난연성 및 저발연성 시스 재료조성물 및 이로부터 형성된 시스를 구비한 케이블 |
남기준,
임화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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