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규국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번길 *-**, 에이동 ***호(삼평동, 우림더블유시티)
대리인 / 주소
이성우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5-11-11)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발명은, Push 메시지 기반의 쓰기와 음성 정보 전달 및 재생하는 방법, 그리고 그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제 1 측면은,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네트워크(70)를 통해 웹 서버(40)에 코칭 학습을 위한 '회원 가입'을 수행하기 위해 최초 액세스시 '코칭 학습 요청 앱'을 설치 후, 코칭 학습 요청 앱 실행에 따른 웹 서버(40)로의 자동 액세스에 따른 회원가입 과정 이후 로그인 창으로 자동 이동된 상태에서 최초 로그인이 완료되면, 학습 상품 선택을 통해 결제 완료를 수행하는 제 1 단계; 코칭 요청 학습단말
본 발명은, Push 메시지 기반의 쓰기와 음성 정보 전달 및 재생하는 방법, 그리고 그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제 1 측면은,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네트워크(70)를 통해 웹 서버(40)에 코칭 학습을 위한 '회원 가입'을 수행하기 위해 최초 액세스시 '코칭 학습 요청 앱'을 설치 후, 코칭 학습 요청 앱 실행에 따른 웹 서버(40)로의 자동 액세스에 따른 회원가입 과정 이후 로그인 창으로 자동 이동된 상태에서 최초 로그인이 완료되면, 학습 상품 선택을 통해 결제 완료를 수행하는 제 1 단계;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웹 서버(40) 상에서 학습 진도설정을 수행시, 상기 제 1 단계에서 학습 상품 중 패키지 학습 상품 구매시, 과목별 진도설정 과정을 웹 서버(40)로부터 제공받으며, 상기 제 1 단계에서 학습 상품 중 기간제 학습 상품 구매시, 월별 진도설정을 과정을 웹 서버(40)로부터 제공받으며, 패키지 학습 상품 및 기간제 학습 상품 모두, 웹 서버(40)로부터 대단원 및 중단원까지의 진도설정 과정을 제공받는 제 2 단계;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웹 서버(40) 상에서 DB 서버(10)에 저장된 진단테스트 정보 및 십분테스트 정보를 제공받아 테스트를 수행시, 진단테스트의 경우, 중단원마다 최초 학습 시작시 진단테스트(10문항 이내)를 진행하며, 십분테스트의 경우,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을 운영하는 학습자의 기설정한 진도와 학습 스케줄에 맞추어 1:1 맞춤 십분테스트를 구성하여 코칭 학습 요청 앱으로 Push 메시지 형태로 전송하여 학습자가 십분테스트를 보는 화면을 구성하도록 한 뒤, 코칭 학습 요청 앱에 의한 스크랩, 공유하기, 정답입력, 확인에 해당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스크랩 제공시 십분테스트 중 과목별/단원별 스크랩이 되도록 하며, 공유하기 제공시 SNS로 공유가 되도록 하며, 정답입력 제공시 객관식/단답식 자동채점 기능을 제공하며, 확인 제공시 정답입력 후 확인버튼 클릭의 경우, 다음 문제로 자동 이동하고 맨 마지막 문제인 경우, 제출버튼으로 바뀌는 기능을 제공하며, 진단테스트 및 십분테스트에 대한 성취도분석으로, 대단원/중단원별 누적 성취도 분석, 과목별 누적 성취도 분석, 전국대비 나의 위치, 전국 상위 퍼센테이지, 문항 유형별 분석, 지원가능 대학 분석을 웹 서버(40)로부터 제공받는 제 3 단계;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코칭 학습 요청 앱에서 자기주도학습 메뉴에 대한 학습자의 입력을 수신하는 경우, 웹 서버(40)로부터 자기주도학습 과정으로 진행된 회차별 학습 이력 중 최근 순으로 상위에 리스트 업 되어 학습자에 의한 선택시, 문제해결을 위한 학습과 채팅이 지원되는 대화창을 제공하며, 자기주도학습 세부 과정으로 정답과 해설이 대화창에 표시되는 기능으로 "답/해설", 학습 지도자에게 Push 메시지가 요청되고 매칭된 헬프코칭과 학습이 진행되는 기능으로 "헬프코칭", 문제풀이 동영상이 플레이 되는 기능으로 "동영상"을 제공하는 제 4 단계;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코칭 학습 요청 앱에서 자기주도학습 과정에서 헬프코칭 기능을 선택시, 웹 서버(40)로부터 코칭학습을 네트워크(70)를 통해 제공받으며, 헬프코칭 과정에서는 학습자가 오답문제 질문시, 대화창 하단의 “펜”아이콘에 대한 클릭을 통해, 모르는 부분에 대한 질문을 문자나 스마트펜인 학습 디지털 펜(80a)을 이용하여 요청하는 제 5 단계; 및 상기 제 4 단계의 자기주도학습 과정 중 오답문제 질문에 대한 답변시의 웹 서버(40)와, 상기 제 5 단계의 헬프코칭 과정에서 오답문제 질문에 대한 답변시의 코치 단말(90) 각각이, 미디어 서버(50) 및 파일 서버(60)에 저장된 도움이 되는 자료를 추출하여, 네트워크(70)를 통해 코칭 요청 학습단말(80)로의 자료전달을 수행하는 제 6 단계; 를 포함하며, 상기 제 5 단계는,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학습 디지털 펜(80a)에 대한 근거리 무선통신 페어링을 수행하는 제 5-1 단계; 학습 디지털 펜(80a)이 오프라인 노트인 학습 종이 노트(80b)로의 학습자의 필기시 학습 종이 노트(80b) 상으로의 이동 경로에 대한 분석을 통해 쓰기 정보를 추출함과 동시에 추가적으로 음성 신호를 수신하는 경우 음성 정보를 추출하며, 정보 추출 과정에서 타임라인 정보를 생성하여, 쓰기 정보(음성 정보 포함 가능)와 함께 코칭 요청 학습단말(80)로 근거리 무선통신 방식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쓰기 정보(음성 정보 포함 가능)에 대해서 타임라인 정보를 이용해 학습자의 필기 순서도 함께 구현하는 동영상을 보는 것과 같은 체험을 제공하는 제 5-2 단계;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쓰기 정보(음성 정보 포함 가능)와 타임라인 정보를 수신하여, 네트워크(70)를 통해 웹 서버(40)로 전송하는 제 5-3 단계; 웹 서버(40)가 타임라인 정보의 시간 흐름의 순서에 따라 DB 서버(10)에 쓰기 정보(음성 정보 포함 가능)를 하나의 코칭 요청 정보 단위로 저장하는 제 5-4 단계; 및 Push 서버(20)가 DB 서버(10)에 저장된 하나의 코칭 요청 정보 단위에 대한 코칭 요청 메시지를 네트워크(70)를 통해 Push 메시지 형태로 미리 지정된 코치 단말(90)로 전송하는 제 5-5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Push 메시지 기반의 쓰기와 음성 정보 전달 및 재생하는 방법을 제공함에 있다. 본 발명의 제 2 측면은, 광학 인식 모듈 및 음성 인식 모듈을 각각 구비하여, 광학 인식 모듈에 의한 펜의 촉에 의한 이동 좌표 연산, 음성 인식 모듈에 의한 인식된 음성 신호에 대한 음성 정보로의 변환을 수행하는 학습 디지털 펜(80a) 및 코칭 디지털 펜(90a); 및 매일 지정된 시간이 되면, 테스트를 네트워크(70)를 통해 Push 메시지 형태로 학습 스마트 기기인 코칭 요청 학습단말(80)로 전송하며,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을 운영하는 학습자에 의한 학습이 가능한 시간에 메시지 클릭에 따른 웹 서버(40)에 의한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답안을 제시하도록 하는 Push 서버(20); 를 포함하며,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의 웹 서버(40)로의 코칭학습 요청시, 학습 디지털 펜(80a)이 학습 종이 노트(80b) 상으로의 이동 경로에 대한 분석을 통해 쓰기 정보를 추출함과 동시에 추가적으로 음성 신호를 수신하는 경우 음성 정보를 추출하며, 정보 추출 과정에서 타임라인 정보를 생성하여, 쓰기 정보(음성 정보 포함 가능)와 함께 코칭 요청 학습단말(80)로 근거리 무선통신 방식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에 의해 웹 서버(40)를 통해 쓰기 정보(음성 정보 포함 가능) 및 타임라인 정보를 하나의 코칭 요청 정보 단위로 하는 코칭 요청 메시지를 네트워크(70)를 통해 Push 메시지 형태로 미리 지정된 코치 단말(90)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Push 메시지 기반의 쓰기와 음성 정보 전달 및 재생하는 시스템을 제공함에 있다. 이에 의해, 수학학습뿐만 아니라, 독서지도, 국어지문독해, 한자지도, 어휘력, 비교 학습 등에서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1:1 맞춤 코칭 서비스 확대 추진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또한, 본 발명은, 종래의 모바일 SNS 앱 서비스의 문제점을 해결하여 교육적인 목적으로 제공할 경우, 음성과 쓰여진 내용이 타임라인에 맞추어 제공시, 동영상보다 훨씬 적은 용량으로도 많은 시간의 설명내용을 전달해 주어 특히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소통 방법을 제시해 주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본 발명은, 내신 수능, 어학 학습, 기출문제, 해설 제공, 1:1 맞춤 헬프코칭을 제공하도록 쓰기 정보와 추가적으로 음성 정보를 시간정보에 해당하는 타임라인 정보에 동기화시켜 학습자와 학습 지도자 간에 Push 메시지 형태로 교환하도록 함으로써,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한 시간 및 장소에서 1:1 학습 진행을 가능하도록 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대표청구항▼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네트워크(70)를 통해 웹 서버(40)에 코칭 학습을 위한 '회원 가입'을 수행하기 위해 최초 액세스시 '코칭 학습 요청 앱'을 설치 후, 코칭 학습 요청 앱 실행에 따른 웹 서버(40)로의 자동 액세스에 따른 회원가입 과정 이후 로그인 창으로 자동 이동된 상태에서 최초 로그인이 완료되면, 학습 상품 선택을 통해 결제 완료를 수행하는 제 1 단계;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웹 서버(40) 상에서 학습 진도설정을 수행시, 상기 제 1 단계에서 학습 상품 중 패키지 학습 상품 구매시, 과목별 진도설정 과정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네트워크(70)를 통해 웹 서버(40)에 코칭 학습을 위한 '회원 가입'을 수행하기 위해 최초 액세스시 '코칭 학습 요청 앱'을 설치 후, 코칭 학습 요청 앱 실행에 따른 웹 서버(40)로의 자동 액세스에 따른 회원가입 과정 이후 로그인 창으로 자동 이동된 상태에서 최초 로그인이 완료되면, 학습 상품 선택을 통해 결제 완료를 수행하는 제 1 단계;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웹 서버(40) 상에서 학습 진도설정을 수행시, 상기 제 1 단계에서 학습 상품 중 패키지 학습 상품 구매시, 과목별 진도설정 과정을 웹 서버(40)로부터 제공받으며, 상기 제 1 단계에서 학습 상품 중 기간제 학습 상품 구매시, 월별 진도설정을 과정을 웹 서버(40)로부터 제공받으며, 패키지 학습 상품 및 기간제 학습 상품 모두, 웹 서버(40)로부터 대단원 및 중단원까지의 진도설정 과정을 제공받는 제 2 단계;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웹 서버(40) 상에서 DB 서버(10)에 저장된 진단테스트 정보 및 십분테스트 정보를 제공받아 테스트를 수행시, 진단테스트의 경우, 중단원마다 최초 학습 시작시 진단테스트(10문항 이내)를 진행하며, 십분테스트의 경우,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을 운영하는 학습자의 기설정한 진도와 학습 스케줄에 맞추어 1:1 맞춤 십분테스트를 구성하여 코칭 학습 요청 앱으로 Push 메시지 형태로 전송하여 학습자가 십분테스트를 보는 화면을 구성하도록 한 뒤, 코칭 학습 요청 앱에 의한 스크랩, 공유하기, 정답입력, 확인에 해당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스크랩 제공시 십분테스트 중 과목별/단원별 스크랩이 되도록 하며, 공유하기 제공시 SNS로 공유가 되도록 하며, 정답입력 제공시 객관식/단답식 자동채점 기능을 제공하며, 확인 제공시 정답입력 후 확인버튼 클릭의 경우, 다음 문제로 자동 이동하고 맨 마지막 문제인 경우, 제출버튼으로 바뀌는 기능을 제공하며, 진단테스트 및 십분테스트에 대한 성취도분석으로, 대단원/중단원별 누적 성취도 분석, 과목별 누적 성취도 분석, 전국대비 나의 위치, 전국 상위 퍼센테이지, 문항 유형별 분석, 지원가능 대학 분석을 웹 서버(40)로부터 제공받는 제 3 단계;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코칭 학습 요청 앱에서 자기주도학습 메뉴에 대한 학습자의 입력을 수신하는 경우, 웹 서버(40)로부터 자기주도학습 과정으로 진행된 회차별 학습 이력 중 최근 순으로 상위에 리스트 업 되어 학습자에 의한 선택시, 문제해결을 위한 학습과 채팅이 지원되는 대화창을 제공하며, 자기주도학습 세부 과정으로 정답과 해설이 대화창에 표시되는 기능으로 "답/해설", 학습 지도자에게 Push 메시지가 요청되고 매칭된 헬프코칭과 학습이 진행되는 기능으로 "헬프코칭", 문제풀이 동영상이 플레이 되는 기능으로 "동영상"을 제공하는 제 4 단계;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코칭 학습 요청 앱에서 자기주도학습 과정에서 헬프코칭 기능을 선택시, 웹 서버(40)로부터 코칭학습을 네트워크(70)를 통해 제공받으며, 헬프코칭 과정에서는 학습자가 오답문제 질문시, 대화창 하단의 “펜”아이콘에 대한 클릭을 통해, 모르는 부분에 대한 질문을 문자나 스마트펜인 학습 디지털 펜(80a)을 이용하여 요청하는 제 5 단계; 및상기 제 4 단계의 자기주도학습 과정 중 오답문제 질문에 대한 답변시의 웹 서버(40)와, 상기 제 5 단계의 헬프코칭 과정에서 오답문제 질문에 대한 답변시의 코치 단말(90) 각각이, 미디어 서버(50) 및 파일 서버(60)에 저장된 도움이 되는 자료를 추출하여, 네트워크(70)를 통해 코칭 요청 학습단말(80)로의 자료전달을 수행하는 제 6 단계; 를 포함하며, 상기 제 5 단계는,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학습 디지털 펜(80a)에 대한 근거리 무선통신 페어링을 수행하는 제 5-1 단계;학습 디지털 펜(80a)이 오프라인 노트인 학습 종이 노트(80b)로의 학습자의 필기시 학습 종이 노트(80b) 상으로의 이동 경로에 대한 분석을 통해 쓰기 정보를 추출함과 동시에 추가적으로 음성 신호를 수신하는 경우 음성 정보를 추출하며, 정보 추출 과정에서 타임라인 정보를 생성하여, 쓰기 정보(음성 정보 포함 가능)와 함께 코칭 요청 학습단말(80)로 근거리 무선통신 방식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쓰기 정보(음성 정보 포함 가능)에 대해서 타임라인 정보를 이용해 학습자의 필기 순서도 함께 구현하는 동영상을 보는 것과 같은 체험을 제공하는 제 5-2 단계; 코칭 요청 학습단말(80)이 쓰기 정보(음성 정보 포함 가능)와 타임라인 정보를 수신하여, 네트워크(70)를 통해 웹 서버(40)로 전송하는 제 5-3 단계;웹 서버(40)가 타임라인 정보의 시간 흐름의 순서에 따라 DB 서버(10)에 쓰기 정보(음성 정보 포함 가능)를 하나의 코칭 요청 정보 단위로 저장하는 제 5-4 단계; 및Push 서버(20)가 DB 서버(10)에 저장된 하나의 코칭 요청 정보 단위에 대한 코칭 요청 메시지를 네트워크(70)를 통해 Push 메시지 형태로 미리 지정된 코치 단말(90)로 전송하는 제 5-5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Push 메시지 기반의 쓰기와 음성 정보 전달 및 재생하는 방법.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