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각종 콜 센터 VOC 음성 빅 데이터를 이용한 통합 CRM 플랫폼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웹 데이터(11a), 모바일 데이터(11b), 어플리케이션 데이터(11c), 음성 데이터(Voice)(11d) 및 상담내역 데이터(11e)를 포함하는 정보수집 대상으로부터 리소스 데이터를 수신하여 데이터베이스 플랫폼부(Database Platform)(12)으로 전달하는 리소스 수집부(Resource)(11); 리소스 수집부(Resource)(11)로부터 수신된 리소스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관계형 데이터베이
본 발명은 각종 콜 센터 VOC 음성 빅 데이터를 이용한 통합 CRM 플랫폼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웹 데이터(11a), 모바일 데이터(11b), 어플리케이션 데이터(11c), 음성 데이터(Voice)(11d) 및 상담내역 데이터(11e)를 포함하는 정보수집 대상으로부터 리소스 데이터를 수신하여 데이터베이스 플랫폼부(Database Platform)(12)으로 전달하는 리소스 수집부(Resource)(11); 리소스 수집부(Resource)(11)로부터 수신된 리소스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Relational Data Base Management System, RDBMS)으로 구성하기 위해 형성되는 제 1 RDBMS(1st RDBMS)(12a); 데이터를 통합하기 위해 제 1 RDBMS(1st RDBMS)(12a)와 파일 시스템(file system)(12d) 간의 데이터를 연계하기 위한 프로그램 모듈로 서로의 규격에 맞추어 변형하고 전송시키기 위해 파서(Parser)(12c) 프로그램을 제어하고 컨트롤하는 ETL(Extraction, Transformation, Load)(12b); 및 대용량 데이터 저장시, 백업과 복원을 포함하여 기업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분산 형태의 파일 시스템으로 구축하기 위해 ㅂ분산파일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구현되는 파일 시스템(file system)(12d);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에 의해, 각종 콜 센터에서 고객의 불만사항이나 문의사항에 특정된 상황을 확인하고 신속하게 대체하기 위해서는 VOC(Voice of Customer)의 음성 데이터와 관공서, 병(의)원, 언론사, 각종 서비스 센터, 기업의 인트라넷이 통합 CRM 플랫폼을 통해 연계되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수집되는 VOC 음성 데이터를 통합 CRM 플랫폼을 통해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뿐만 아니라, 각종 비즈니스에서 발생될 수 있는 손실 요소들을 탐지하거나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또한, 본 발명은, 람다 아키텍처 모델을 기반으로 실시간 데이터 처리 결과 연계와 기업의 대용량 데이터 배치 처리를 효율적으로 하는데 중점을 둠으로써, 관공서, 병(의)원, 언론사, 각종 서비스 센터, 기업 등의 고객 들의 불만에 대한 클레임 정보와 고객의 행위에 대한 정보가 서로 융합되어 처리되기 위해서 모든 정보에 대해서 하나의 시스템에서 처리하도록 하여 실시간 데이터 연계를 통해서 해소하고 모여진 정보를 지정된 시간 내에 빠르게 처리해야 되는 부분을 분산 병렬 처리 기술로 해결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본 발명은, 기업의 CRM 정보와 VOC 정보를 하나의 통합 플랫폼 시스템으로 효율적으로 통합하고 방대해지는 정보를 가용성 측면에서 사용자가 필요한 시점에 정보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
대표청구항▼
웹 데이터(11a), 모바일 데이터(11b), 어플리케이션 데이터(11c), 음성 데이터(Voice)(11d) 및 상담내역 데이터(11e)를 포함하는 정보수집 대상으로부터 리소스 데이터를 수신하여 데이터베이스 플랫폼부(Database Platform)(12)으로 전달하는 리소스 수집부(Resource)(11); 리소스 수집부(Resource)(11)로부터 수신된 리소스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Relational Data Base Management System, RDBMS)으로 구성하기
웹 데이터(11a), 모바일 데이터(11b), 어플리케이션 데이터(11c), 음성 데이터(Voice)(11d) 및 상담내역 데이터(11e)를 포함하는 정보수집 대상으로부터 리소스 데이터를 수신하여 데이터베이스 플랫폼부(Database Platform)(12)으로 전달하는 리소스 수집부(Resource)(11); 리소스 수집부(Resource)(11)로부터 수신된 리소스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Relational Data Base Management System, RDBMS)으로 구성하기 위해 형성되는 제 1 RDBMS(1st RDBMS)(12a); 데이터를 통합하기 위해 제 1 RDBMS(1st RDBMS)(12a)와 파일 시스템(file system)(12d) 간의 데이터를 연계하기 위한 프로그램 모듈로 서로의 규격에 맞추어 변형하고 전송시키기 위해 파서(Parser)(12c) 프로그램을 제어하고 컨트롤하는 ETL(Extraction, Transformation, Load)(12b); 및 대용량 데이터 저장시, 백업과 복원을 포함하여 기업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분산 형태의 파일 시스템으로 구축하기 위해 분산파일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구현되는 파일 시스템(file system)(12d);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각종 콜 센터 VOC 음성 빅 데이터를 이용한 통합 CRM 플랫폼 시스템에 있어서,음성 데이터(Voice)(11d) 및 상담내역 데이터(11e)에 해당하는 음성 데이터의 문자 변환을 위한 음성 문자 변환 모듈(Voice to Text)(13a)과, 웹 데이터(11a), 모바일 데이터(11b) 및 어플리케이션 데이터(11c) 처리를 위한 데이터 파일 처리부(Data File)(13b)와, 변환된 음성 데이터 및 데이터 파일을 처리하기 위한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스트리밍 처리부(Streaming)(13c)를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통합부(Integration)(13);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각종 콜 센터 VOC 음성 빅 데이터를 이용한 통합 CRM 플랫폼 시스템.
연구과제 타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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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일본]
DISTRIBUTED CALL CENTER SYSTEM, CALL CENTER PROCESSING APPARATUS, OPERATOR USE PROCESSING APPARATUS, CALL CENTER PROCESSING PROGRAM AND STORAGE MEDIUM WITH THE CALL CENTER PROCESSING PROGRAM STORED |
NIWA KAK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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