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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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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시동오프 시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 제어방법 및 장치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F02D-013/08
  • F01L-001/047
  • F01L-001/34
  • F01L-013/00
출원번호 10-2016-0064354 (2016-05-25)
등록번호 10-1791341-0000 (2017-10-23)
DOI http://doi.org/10.8080/1020160064354
발명자 / 주소
  • 백진욱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번길 **, ***동 ***호 (평촌동, 인덕원 대림*차 아파트)
  • 백수황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경수대로****번길 **, ***동 ****호 (석수동, 힐스테이트 석수)
출원인 / 주소
  • 주식회사 현대케피코 / 경기도 군포시 고산로 *** (당정동)
대리인 / 주소
  • 한양특허법인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6-05-25)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의 엔진시동오프 시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 제어방법은 CMP센서(Camshaft Position Sensor)의 펄스로 계산된 cmp_rpm(revolution per minute)이 기준 rpm인 ref_rpm보다 작아 IG_OFF로 판단되면, 액추에이터(10)의 IG_OFF 시 위치제어를 위해 캠 샤프트를 0°로 설정한 후 배터리의 검출전압 bat_vol를 기준전압인 ref_vol와 비교하고, bat_vol이 ref_vol 보다 높으면 배터리로 구동된 액추에이터(10)의 출력으로 숏 사이드 위치제어가 이루어지는 CMP

대표청구항

(A) 엔진시동오프에 의한 캠 샤프트 회전수 저하 시 액추에이터의 출력 부족을 가져 오는 배터리의 전압강하 상태가 컨트롤러에 의해 판단되는 시동오프검증단계;(B) 상기 캠 샤프트에 부 토크(Negative Torque)가 걸릴 때 상기 컨트롤러에 의해 상기 액추에이터가 상기 배터리로 구동되고, 상기 액추에이터의 출력이 상기 캠 샤프트에 부가되는 시동위치확립단계;가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시동오프 시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 제어방법.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1)

  1. [한국]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 제어 방법 및 장치 | 변정섭, 우희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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