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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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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운용 시스템 및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3H-021/38
  • B63B-025/16
  • F02M-021/02
  • F02M-025/08
  • F17C-013/00
  • F17C-006/00
  • F17C-009/02
출원번호 10-2016-0142311 (2016-10-28)
등록번호 10-1831178-0000 (2018-02-14)
DOI http://doi.org/10.8080/1020160142311
발명자 / 주소
  • 김선진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이문로*길 *, ***호 (이문동, 재창조아트빌)
  • 이승철 / 서울특별시 광진구 천호대로***길 **-*, ***호 (구의동, 준하우스)
  • 장나형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일로 **, ****동 ***호 (상동, 반달마을 신라극동)
  • 장윤아 / 경기도 의정부시 장곡로 ***, ***동 ****호 (신곡동, 풍림아이원아파트)
  • 김원석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충경로 **, ***동 ****호 (행신동, 소만마을*단지대명아파트)
출원인 / 주소
  • 대우조선해양 주식회사 /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대로 **** (아주동)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에이아이피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6-10-28)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선박의 운용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ME-GI 엔진이 적용된 선박에서 액화가스를 기화시켜 연료로 공급하고, 선박의 액화가스 저장탱크에서 발생하는 증발가스를 회수할 수 있는 선박의 운용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선박의 운용 시스템은 엔진; 액화가스 저장탱크에서 생성된 증발가스를 압축하는 다단 압축부; 및 상기 다단 압축부에서 압축된 압축 증발가스와 상기 엔진으로 공급할 연료가 열교환하는 열교환기;를 포함하여, 상기 열교환기에서 가열된 연료는 상기 엔진으로 공급되고, 상기 열교

대표청구항

엔진; 및 증발가스가 유동하며 상기 증발가스가 재액화되어 액화가스 저장탱크로 회수되는 경로를 제공하는 재액화 라인;을 포함하고,상기 재액화 라인에는,상기 증발가스를 압축하는 다단 압축부; 상기 다단 압축부에서 압축된 압축 증발가스와 상기 엔진으로 공급할 연료를 열교환시키는 열교환기; 및 상기 열교환기에서 열교환에 의해 냉각된 압축 증발가스를 추가 냉각시키는 중간 냉각기; 및 상기 중간 냉각기로 공급되는 압축 증발가스 중 일부를 분기시켜 팽창시킨 후, 팽창에 의해 냉각된 팽창 증발가스를 상기 중간 냉각기의 냉매로 공급하는 팽창수단;이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5)

  1. [한국] 증발가스를 이용한 공급가스의 중질 탄화수소 분리장치 및 방법 | 이장한, 이광노, 이동훈, 강은영
  2. [한국] 액화물의 재기화 시스템 및 방법 | 엄영철, 권기정, 김승혁, 문성재
  3. [한국] 부분 재액화 공정 테스트 시스템 및 방법 | 이수호, 배재류
  4. [한국] 선박용 연료 공급 시스템 | 김종현
  5. [한국] 액체화물 운반선의 재액화 시스템 | 안성일, 문영식, 최동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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