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히트펌프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배터리 모듈과 연결되며, 냉각수가 유동되는 배터리 냉각라인; 상기 배터리 냉각라인에 구비되고, 에어컨 수단의 냉매라인과 연결라인을 통해 연결되며, 내부에 선택적으로 유입되는 냉각수를 냉매와 열교환시켜 냉각수의 온도를 조절하는 칠러; 냉각라인으로 연결되는 라디에이터와 제1 워터펌프를 포함하며, 전장품을 냉각하도록 상기 냉각라인에 냉각수를 순환시키고, 상기 배터리 냉각라인과 제1 밸브를 통해 연결되는 냉각수단; 및 상기 냉매라인에 구비되는 제2 밸브를 통하여 상기 연결라인과
차량용 히트펌프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배터리 모듈과 연결되며, 냉각수가 유동되는 배터리 냉각라인; 상기 배터리 냉각라인에 구비되고, 에어컨 수단의 냉매라인과 연결라인을 통해 연결되며, 내부에 선택적으로 유입되는 냉각수를 냉매와 열교환시켜 냉각수의 온도를 조절하는 칠러; 냉각라인으로 연결되는 라디에이터와 제1 워터펌프를 포함하며, 전장품을 냉각하도록 상기 냉각라인에 냉각수를 순환시키고, 상기 배터리 냉각라인과 제1 밸브를 통해 연결되는 냉각수단; 및 상기 냉매라인에 구비되는 제2 밸브를 통하여 상기 연결라인과 상기 냉매라인을 선택적으로 연결하는 바이패스 라인을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배터리 모듈과 연결되며, 냉각수가 유동되는 배터리 냉각라인;상기 배터리 냉각라인에 구비되어 내부에 냉각수가 통과되고, 에어컨 수단의 냉매라인과 연결라인을 통해 연결되어 내부에 냉매가 통과되며, 내부에 선택적으로 유입되는 냉각수를 상기 에어컨 수단으로부터 공급된 냉매와 열교환시켜 냉각수의 온도를 조절하는 칠러;냉각라인으로 연결되는 라디에이터와 제1 워터펌프를 포함하며, 전장품을 냉각하도록 상기 냉각라인에 냉각수를 순환시키고, 상기 배터리 냉각라인과 제1 밸브를 통해 선택적으로 연결되는 냉각수단; 및상기 냉매라인에 구비되는 제2 밸브를
배터리 모듈과 연결되며, 냉각수가 유동되는 배터리 냉각라인;상기 배터리 냉각라인에 구비되어 내부에 냉각수가 통과되고, 에어컨 수단의 냉매라인과 연결라인을 통해 연결되어 내부에 냉매가 통과되며, 내부에 선택적으로 유입되는 냉각수를 상기 에어컨 수단으로부터 공급된 냉매와 열교환시켜 냉각수의 온도를 조절하는 칠러;냉각라인으로 연결되는 라디에이터와 제1 워터펌프를 포함하며, 전장품을 냉각하도록 상기 냉각라인에 냉각수를 순환시키고, 상기 배터리 냉각라인과 제1 밸브를 통해 선택적으로 연결되는 냉각수단; 및상기 냉매라인에 구비되는 제2 밸브를 통하여 연결되며, 외부 컨덴서로부터 배출된 냉매를 팽창 없이 상기 칠러에 공급하도록 상기 제2 밸브의 작동을 통해 상기 칠러와 연결된 상기 연결라인과 상기 냉매라인을 선택적으로 연결하는 바이패스 라인; 을 포함하되, 상기 에어컨 수단은상기 냉매라인을 통해 연결되며, 차량의 냉방, 난방, 및 난방/제습 모드에 따라, 증발기를 통과한 외기가 내부 컨덴서에 선택적으로 유입되도록 조절하는 개폐도어가 내부에 구비된 HVAC모듈;상기 증발기와 상기 내부 컨덴서 사이에서 상기 냉매라인을 통해 연결되는 압축기;상기 압축기와 상기 증발기 사이에서 상기 냉매라인에 구비되는 어큐뮬레이터;상기 내부 컨덴서와 상기 냉매라인을 통해 연결되며, 차량의 전방에 배치되는 상기 외부 컨덴서;상기 외부 컨덴서와 상기 증발기를 연결하는 상기 냉매라인에 구비되는 제1 팽창밸브; 상기 내부 컨덴서와 상기 외부 컨덴서 사이에서 일단이 상기 냉매라인과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증발기와 상기 제1 팽창밸브 사이에서 상기 냉매라인에 연결되며, 제3 밸브가 구비되는 제습 라인; 상기 내부 컨덴서와 상기 외부 컨덴서 사이에서 상기 냉매라인에 구비되는 제4 밸브를 통해 상기 외부 컨덴서와 상기 제1 팽창 밸브 사이의 상기 냉매라인과 연결되는 제상 라인; 및상기 연결라인에 구비되는 제2 팽창밸브; 를 포함하고,상기 제1 밸브는 상기 라디에이터와 연결되는 상기 냉각라인과, 상기 칠러가 구비되는 상기 배터리 냉각라인의 사이에서 상기 전장품과 연결된 상기 냉각라인과 상기 배터리 냉각라인을 선택적으로 연결하고, 상기 배터리 냉각라인에는 상기 제1 밸브를 통해 상기 칠러를 통과한 냉각수를 상기 배터리 모듈로 직접 유입시켜 상기 배터리 냉각라인이 상기 냉각라인과는 독립된 회로를 형성하도록 상기 냉각라인과 상기 배터리 냉각라인을 분리시켜 상기 칠러와 상기 배터리 모듈을 상기 배터리 냉각라인과 함께 연결하는 제1 분기라인이 구비되며, 상기 라디에이터로부터 배출된 냉각수가 유동되는 상기 냉각라인과, 상기 배터리 모듈과 연결된 상기 배터리 냉각라인의 사이에서 상기 배터리 냉각라인에는 상기 냉각라인과 상기 배터리 냉각라인을 선택적으로 연결하는 제5 밸브가 구비되고,상기 라디에이터로부터 배출된 냉각수가 상기 배터리 모듈의 통과 없이 상기 냉각라인으로 순환시켜 상기 냉각라인이 상기 배터리 냉각라인과는 독립된 회로를 형성하도록 상기 제5 밸브의 작동을 통해 상기 라디에이터와 연결된 상기 냉각라인을 상기 전장품과 상기 제1 밸브의 사이에 구비된 상기 냉각라인과 연결하는 제2 분기라인이 구비되며,상기 라디에이터와 상기 제5 밸브 사이에서 상기 냉각라인에는 리저버 탱크가 구비되고, 상기 리저버 탱크는 상기 라디에이터와 상기 전장품 사이의 냉각라인에 구비되는 제6 밸브를 통해 제3 분기라인과 연결되고, 상기 제1 분기라인과 디가싱(degassing) 라인을 통해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히트펌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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