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동 ***호 (역삼동, 역삼푸르지오아파트)
강중규
/ 경남 거제시 상동*길 **-*, ***동 ***호 (상동동, 덕산*차베스트타운)
이형래
/ 경남 거제시 거제면 읍내로*길 **, ***호
출원인 / 주소
대우조선해양 주식회사 /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대로 **** (아주동)
대리인 / 주소
특허법인에이아이피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6-11-07)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연료로서 사용되는 액화가스를 저장하기 위해 선체의 내부에 설치되는 멤브레인형 연료탱크로서, 밀봉벽을 형성하기 위해 단열벽 상에 배열되는 다수의 금속제 스트립을 지지하기 위해 상기 선체에 설치되는 지지 구조물을 포함하며, 상기 지지 구조물은 상기 선체의 좌현 및 우현을 향하도록 상기 연료탱크의 좌측 및 우측에 위치되는 벽면의 가장자리를 따라서 설치되며, 상기 금속제 스트립의 말단이 상기 지지 구조물에 연결되는, 멤브레인형 연료탱크가 제공될 수 있다.
대표청구항▼
연료로서 사용되는 액화가스를 저장하기 위해 선체(10)의 내부에 설치되는 멤브레인형 연료탱크(100, 200, 300)로서, 상기 선체(10)의 내부표면에 설치되어 탱크 내부로의 열전달을 차단하는 2차 단열벽(20)과; 상기 2차 단열벽(20) 상에 배열되어 상기 액화가스의 누출을 방지하는 2차 밀봉벽(30)과; 상기 2차 밀봉벽(30) 상에 배열되어 탱크 내부로의 열전달을 차단하는 1차 단열벽(40)과; 상기 1차 단열벽(40) 상에 배열되어 저장된 액화가스와 직접 접촉하는 1차 밀봉벽(50)과; 상기 1차 및 2차 밀봉벽(50,
연료로서 사용되는 액화가스를 저장하기 위해 선체(10)의 내부에 설치되는 멤브레인형 연료탱크(100, 200, 300)로서, 상기 선체(10)의 내부표면에 설치되어 탱크 내부로의 열전달을 차단하는 2차 단열벽(20)과; 상기 2차 단열벽(20) 상에 배열되어 상기 액화가스의 누출을 방지하는 2차 밀봉벽(30)과; 상기 2차 밀봉벽(30) 상에 배열되어 탱크 내부로의 열전달을 차단하는 1차 단열벽(40)과; 상기 1차 단열벽(40) 상에 배열되어 저장된 액화가스와 직접 접촉하는 1차 밀봉벽(50)과; 상기 1차 및 2차 밀봉벽(50, 30)을 형성하기 위해 상기 1차 및 2차 단열벽(40, 20) 상에 배열되는 다수의 금속제 스트립(52, 32)을 지지하기 위해 상기 선체에 설치되는 지지구조물(60); 을 포함하며, 상기 연료탱크(100, 200, 300)는, 전방벽(102, 202, 302), 후방벽(104, 204, 304), 상부벽(106, 206, 306), 하부벽(108, 208, 308), 좌측벽(110, 210, 310) 및 우측벽(120, 220, 320)을 포함하며, 상기 지지구조물(60)은 상기 연료탱크(100, 200, 300)의 각 벽면에 있어서 길이가 짧은 변을 따라서 설치되고, 상기 금속제 스트립(52, 32)의 연장방향 및 용접작업 방향은 각 벽면에 있어서 길이가 긴 변과 평행한 방향으로 정해지며, 상기 연료탱크(100, 200, 300)는, 상기 선체의 폭방향을 따라 측정한 상기 연료탱크의 좌측벽(110, 210, 310)과 우측벽(120, 220, 320) 사이의 거리가 상기 선체의 길이방향을 따라 측정한 상기 연료탱크의 전방벽(102, 202, 302)과 후방벽(104, 204, 304) 사이의 거리보다 크며, 상기 지지구조물은, 전방벽(102, 202, 302)과 좌측벽(110, 210, 310) 사이의 코너 부분, 후방벽(104, 204, 304)과 좌측벽(110, 210, 310) 사이의 코너 부분, 전방벽(102, 202, 302)과 우측벽(120, 220, 320) 사이의 코너 부분, 그리고 후방벽(104, 204, 304)과 우측벽(120, 220, 320) 사이의 코너 부분에 각각 설치되며, 상기 금속제 스트립(52, 32)의 말단이 상기 지지구조물(60)에 연결되며, 상기 연료탱크의 전방벽(102, 202, 302) 및 후방벽(104, 204, 304)에 있어서의 상기 금속제 스트립(52, 32)의 연장방향은 선체의 좌우현 폭방향이고, 상기 연료탱크의 좌측벽(110, 210, 310) 및 우측벽(120, 220, 320)에 있어서의 상기 금속제 스트립(52, 32)의 연장방향은 선체의 상하방향이며, 상기 지지구조물(60)은, 상기 금속제 스트립의 말단이 접합되는 인바 튜브(62)와, 상기 인바 튜브를 상기 선체의 코너 부분에 연결하는 연결부재(64)와, 단열을 위해서 상기 인바 튜브의 내부 및 상기 인바 튜브와 선체 사이에 설치되는 인슐레이션 부재(66)를 포함하는, 멤브레인형 연료탱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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