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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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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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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7-0018035 (2017-02-09) | |
공개번호 | 10-2018-0071907 (2018-06-28) | |
등록번호 | 10-1913358-0000 (2018-10-24) | |
우선권정보 | 대한민국(KR) 1020160174552 (2016-12-20) | |
DOI | http://doi.org/10.8080/1020170018035 |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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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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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7-02-09)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빅데이터 기술을 이용한 홈쇼핑 및 T커머스 큐레이션 제공방법에 관한 것이다. 빅데이터 기술을 이용한 홈쇼핑 및 T커머스 큐레이션 제공 방법은, 아이템 기반 협업 필터링 알고리즘에 의해 상품 간 유사도표를 생성하는 단계와, 사용자의 선호 상품과 유사도가 높은 상품을 상기 상품간 유사도표에서 추출하여 큐레이션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빅데이터 기술을 이용한 홈쇼핑 및 T커머스 큐레이션 제공 방법에 있어서,(a) 아이템 기반 협업 필터링 알고리즘에 의해 상품 간 유사도표를 생성하는 단계; 및(b) 사용자의 선호 상품과 유사도가 높은 상품을 상기 상품간 유사도표에서 추출하여 큐레이션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b) 단계는,사용자가 접속하면 단말기 식별번호가 서버에 전달되고, 상기 서버는 사용자가 기존선호상품을 알아내고 기존선호상품과 유사도가 높은 상품을 아래의 식에 따라 추천하고,, 이때, i는 상품, u는 사용자, S는 상품간 유사도 매트릭스, R은 사용자-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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