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준호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안벚꽃로 ***, ***동 ****호 (장안동, 장안현대홈타운)
심민식
/ 광주광역시 서구 쌍학로 **, ***동 ***호 (쌍촌동, 영구임대아파트)
김철중
/ 광주광역시 북구 문산로 **, ***동 ***호(문흥동, 중흥파크맨션)
출원인 / 주소
윤준호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안벚꽃로 ***, ***동 ****호 (장안동, 장안현대홈타운)
대리인 / 주소
김영관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7-06-08)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재심사후)
법적상태
등록
초록▼
인공지능 콜센터 서버가 제공되며, 고객 단말로부터 발신 호(Call)가 수신되고, 고객 단말로부터 상담 내용을 수신하는 경우, 수신된 상담 내용인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하도록 제어하고, 상담 내용으로부터 생성된 답변 텍스트를 수신하여 음성으로 변환하도록 제어하고, 생성된 음성 답변을 고객 단말로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실시간 텍스트 변환 모듈인 RTM(Real-Time Text Middleware), RTM으로부터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하도록 제어하는 명령을 수신하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모듈인 STT(Speec
인공지능 콜센터 서버가 제공되며, 고객 단말로부터 발신 호(Call)가 수신되고, 고객 단말로부터 상담 내용을 수신하는 경우, 수신된 상담 내용인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하도록 제어하고, 상담 내용으로부터 생성된 답변 텍스트를 수신하여 음성으로 변환하도록 제어하고, 생성된 음성 답변을 고객 단말로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실시간 텍스트 변환 모듈인 RTM(Real-Time Text Middleware), RTM으로부터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하도록 제어하는 명령을 수신하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모듈인 STT(Speech To Text), STT로부터 변환된 텍스트에 대응하는 상담 내용에 대한 답변을 텍스트로 RTM으로 전송하는 챗봇(ChatBot), 및 챗봇으로부터 RTM을 경유하여 수신된 답변 텍스트를 수신하고, RTM으로부터 답변 텍스트를 수신하여 음성으로 변환하도록 제어하는 명령을 수신하면, 답변 텍스트를 음성으로 실시간으로 변환하는 TTS(Text To Speech)를 포함하는 모듈인 IVR(Interactive Voice Response)를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고객 단말로부터 발신 호(Call)가 수신되고, 상기 고객 단말로부터 상담 내용을 수신하는 경우, 또는 상담원이 고객에게 호(Call)를 발신하여 고객이 단말로 상담원의 호(Call)가 수신되었을 경우, 상기 수신된 상담 내용인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하도록 제어하고, 상기 상담 내용으로부터 생성된 답변 텍스트를 수신하여 음성으로 변환하도록 제어하고, 상기 생성된 음성 답변을 상기 고객 단말로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실시간 텍스트 변환 모듈인 RTM(Real-Time Text Middleware);상기 RTM으로부터 상기 음성을
고객 단말로부터 발신 호(Call)가 수신되고, 상기 고객 단말로부터 상담 내용을 수신하는 경우, 또는 상담원이 고객에게 호(Call)를 발신하여 고객이 단말로 상담원의 호(Call)가 수신되었을 경우, 상기 수신된 상담 내용인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하도록 제어하고, 상기 상담 내용으로부터 생성된 답변 텍스트를 수신하여 음성으로 변환하도록 제어하고, 상기 생성된 음성 답변을 상기 고객 단말로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실시간 텍스트 변환 모듈인 RTM(Real-Time Text Middleware);상기 RTM으로부터 상기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하도록 제어하는 명령을 수신하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모듈인 STT(Speech To Text);상기 STT로부터 변환된 텍스트에 대응하는 상담 내용에 대한 답변을 텍스트로 상기 RTM으로 전송하는 챗봇(ChatBot); 상기 챗봇으로부터 RTM을 경유하여 수신된 답변 텍스트를 수신하고, 상기 RTM으로부터 답변 텍스트를 수신하여 음성으로 변환하도록 제어하는 명령을 수신하면, 상기 답변 텍스트를 음성으로 실시간으로 변환하는 TTS(Text To Speech)를 포함하는 모듈인 IVR(Interactive Voice Response);상기 챗봇으로부터 수신된 답변 텍스트와 상기 상담 내용이 텍스트로 변환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담 내용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텍스트 분석 엔진인 TA(Text Analytics);상기 TA에서 분석된 상담 내용과, 상기 챗봇에서 생성된 상담 내용을 저장하는 APP(Agent Application), 복수의 상담원 단말로부터 학습되어 저장된 지식을 공유하도록 관리하는 KMS(Knoweldge Mangement System), 고객의 상담 또는 불만이 접수되면, 접수된 상담 또는 불만이 해결될 때까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및 관리하는VOC(Voice of Customer), 고객을 관리하기 위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gement)를 포함하는 관리 모듈;을 포함하고, 상담원 단말과 연동하여 동작하고,상기 상담 내용의 처리가 상기 상담원 단말로 분배되고, 상기 고객 단말에서 입력된 음성 중 상기 KMS에 기 저장된 키워드와 일치하는 단어가 존재하는 경우, 상기 단어에 대한 검색 결과를 상기 상담원 단말로 전송하여 실시간으로 출력되도록 제어하고,상기 고객 단말의 입력된 음성을 반복하여 재발성한 상담원의 음성 중 상기 KMS에 기 저장된 키워드와 일치하는 단어가 존재하는 경우, 상기 단어에 대한 검색 결과를 상기 상담원 단말로 전송하여 실시간으로 출력되도록 제어하고, 상기 STT는 상기 상담원의 음성을 기반으로 단어 인식률을 높이기 위하여 상기 상담원의 음성을 이용하여 학습을 실시하여 커스터마이징되는 것이고, 상기 RTM은,상기 고객 단말로부터 PBX(Private Branch eXchange)를 경유하여 발신 호가 수신되면, 호 신호를 분석하고, RTP(Real Time Protocol)을 수집하여 내선별 고객 단말과 상담원 단말을 분리하여 인코딩하고, 상기 인코딩한 파일을 전송하는 메인 엔진(RTM Engine);채널별로 고객 단말과 상담원 단말의 텍스트를 수신하고, 실시간으로 수신된 텍스트를 웹 브라우저에 출력하도록 하고, 실시간 키워드인 KMS용 키워드를 검색하여 상담원 단말로 전송하고, 검색된 키워드를 인덱스 DB로 저장된 파일인 텍스트 파일과 연동하는 게이트웨이(RTM G/W Thirdparty Interface);상기 메인 엔진 및 게이트웨이에 입출력되는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화한 데이터베이스; 및상기 게이트웨이에서 수신된 텍스트를 출력하고, 상기 KMS용 키워드를 검색한 결과를 출력하는 웹 브라우징 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STT는 상기 메인 엔진에서 상기 RTP가 수집되면, 상기 메인 엔진으로부터 RTP를 수신하여 분석하여 상기 게이트웨이로 전달하는 것인, 인공지능 콜센터 서버.
연구과제 타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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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4)
[한국]
이동통신 단말기를 이용한 정보 검색 시스템과 그시스템을 이용한 정보 검색방법 |
김창호,
허성진,
김익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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