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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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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변속기의 싱크로나이저 구조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F16D-023/06
  • F16D-023/02
출원번호 10-2017-0079033 (2017-06-22)
공개번호 10-2019-0000119 (2019-01-02)
등록번호 10-1953028-0000 (2019-02-21)
DOI http://doi.org/10.8080/1020170079033
발명자 / 주소
  • 김승현 / 경기도 화성시 동학산*길 *-*, ***호 (석우동)
출원인 / 주소
  • 현대트랜시스 주식회사 / 충청남도 서산시 성연면 신당*로 ***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 정안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7-06-22)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수동변속기의 싱크로나이저 구조에 관한 것으로, 주축에 스플라인 결합되어 함께 회전하고, 외주면에 슬리브의 이동을 가이드하는 외주기어가 형성되되, 상기 싱크로나이저 링의 이탈을 방지하도록 허브슬롯이 형성된 싱크로나이저 허브, 및 상기 싱크로나이저 허브와 클러치 기어 사이에 위치되고 기어 변속시 상기 클러치 기어에 밀착되면서 동기 회전되도록 형성된 싱크로나이저 링을 포함하여 싱크로나이저 링의 러그가 싱크로나이저 허브의 허브슬롯에서 이탈되지 아니하여 드래그 현상의 발생을 감소시킴으로써 변속기의 동력 효율 및 변속 조작감을 향상

대표청구항

주축에 스플라인 결합되어 함께 회전하고, 외주면에 슬리브의 이동을 가이드하는 외주기어가 형성된 싱크로나이저 허브;상기 싱크로나이저 허브와 클러치 기어 사이에 위치되고, 기어 변속시 상기 클러치 기어에 밀착되면서 동기 회전되도록 형성된 싱크로나이저 링; 및상기 슬리브의 중립 상태에서 상기 싱크로나이저 허브와 상기 클러치 기어 사이에 속도차 발생시 상기 싱크로나이저 링이 이탈하는 현상을 방지하도록 상기 싱크로나이저 허브에 형성되고, 상기 외주기어로부터 반경방향 내측으로 오목하게 인입되어 형성되되 축 방향으로 경사면이 형성된 가이드테이퍼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1. [한국] 자기에 너 자이징 메카니즘을 지닌 동기화기 | 조지스코트니커
  2. [한국] 수동변속기용 동기장치 | 조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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