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탑승자의 피로 저감 시스템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N-002/50
  • B60N-002/90
출원번호 10-2017-0083770 (2017-06-30)
공개번호 10-2019-0003196 (2019-01-09)
등록번호 10-1974146-0000 (2019-04-24)
DOI http://doi.org/10.8080/1020170083770
발명자 / 주소
  • 정창현 / 경기도 화성시 동탄공원로*길 **-**, ***호 (반송동)
  • 조인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삼성로***번길 **-**, ***호 (원천동)
출원인 / 주소
  • 주식회사 다스 / 경상북도 경주시 외동읍 외동농공단지길 **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 정안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7-06-30)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재심사후)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차량 탑승자의 피로 저감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차량의 주행 여부를 판단하는 주행판단부와, 시트 프레임에 구비되고 주행시 시트에 전달되는 진동을 감지하는 진동감지부와, 복수로 마련되어 시트쿠션의 내부에 배치되고 제어 신호에 따라 진동하는 시트쿠션 가진부, 그리고 주행시 상기 진동감지부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하여 진동 주파수를 분석하고 측정된 진동 주파수를 간섭 상쇄할 수 있는 상쇄 주파수 진동을 발생하도록 상기 시트쿠션 가진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이러한 구성으로, 주행시 발생하는 저주파수를 상쇄하여 저주파수 진동

대표청구항

차량의 주행 여부를 판단하는 주행판단부;시트 프레임에 구비되고, 주행시 시트에 전달되는 진동을 감지하는 진동감지부;복수로 마련되어 시트쿠션의 내부에 배치되고, 제어 신호에 따라 진동하는 시트쿠션 가진부;일정한 시간 간격을 두고 탑승자의 체압분포를 감지하여 누적된 체압분포 데이터를 산출하며, 체압분포 데이터 상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압력이 표시된 특정 신체부위는 피로도가 낮은 것으로 판단하고 체압분포 데이터 상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압력이 표시된 특정 신체부위는 피로도가 높은 것으로 판단하여 탑승자의 착좌 상태로부터 탑승자의 특정 신체부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1. [일본] SEAT DEVICE FOR VEHICLE | HIROSE SATORU, HANAI TOSHIMICHI, YOSHIDA HARUO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