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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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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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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7-0162924 (2017-11-30) | |
공개번호 | 10-2019-0063844 (2019-06-10) | |
등록번호 | 10-2319153-0000 (2021-10-25) | |
DOI | http://doi.org/10.8080/1020170162924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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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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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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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20-06-25)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전기상용차의 회생제동 제어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전기상용차 브레이크 페달에 각도센서를 통해 각도값을 차량제어기(VCU)가 받아 Air Tank와 Dual Relay Valve 사이에 있는 회생제동용 PCV를 PCV와 Dual Relay Valve 사이에 존재하는 압력센서의 압력값에 따라 제어하여 감압한 후 모터에 (-)토크를 인가하여 회생제동을 실시하여 ABS의 오작동이 발생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에 따라, 전기상용 차량의 효율적인 에너지관리를 위하여 페달센서를 구비하여 0.4 ~ 4V의 아날로그
브레이크 라인에 브레이크 페달 각도센서, 공압라인에 압력센서 및 PCV(Pressure Control Valve)가 장착되어 각도센서의 브레이크 페달의 각도센서에 의해 0 ~ 5V의 아날로그 신호를 차량제어기(VCU)에 전달하면 차량제어기(VCU)에서 해당 브레이크 페달의 위치, 공기압, 차속, 배터리 상태, 회생제동량의 입력값을 고려하여 제동토크를 계산하고 브레이크 라인의 공기압 조절밸브(PCV)를 통해 공기압력을 조절이 이루어지고 공기압 제동 및 회생제동을 통해 브레이크 값을 결정하여 발전시 회생제동량 만큼 (-)토크값이 인가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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