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상용차의 회생제동 제어시스템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L-007/18
  • B60T-008/171
  • B60T-008/88
  • B60W-010/18
  • B60W-020/14
출원번호 10-2017-0162924 (2017-11-30)
공개번호 10-2019-0063844 (2019-06-10)
등록번호 10-2319153-0000 (2021-10-25)
DOI http://doi.org/10.8080/1020170162924
발명자 / 주소
  • 양기일 / 경기 용인시 기흥구 동백*로 *, ****동 ***호 (중동, 초당마을코아루아파트)
출원인 / 주소
  • (주)엠피에스코리아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중부대로****번길 **
대리인 / 주소
  • 이재정
심사청구여부 있음 (2020-06-25)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전기상용차의 회생제동 제어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전기상용차 브레이크 페달에 각도센서를 통해 각도값을 차량제어기(VCU)가 받아 Air Tank와 Dual Relay Valve 사이에 있는 회생제동용 PCV를 PCV와 Dual Relay Valve 사이에 존재하는 압력센서의 압력값에 따라 제어하여 감압한 후 모터에 (-)토크를 인가하여 회생제동을 실시하여 ABS의 오작동이 발생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에 따라, 전기상용 차량의 효율적인 에너지관리를 위하여 페달센서를 구비하여 0.4 ~ 4V의 아날로그

대표청구항

브레이크 라인에 브레이크 페달 각도센서, 공압라인에 압력센서 및 PCV(Pressure Control Valve)가 장착되어 각도센서의 브레이크 페달의 각도센서에 의해 0 ~ 5V의 아날로그 신호를 차량제어기(VCU)에 전달하면 차량제어기(VCU)에서 해당 브레이크 페달의 위치, 공기압, 차속, 배터리 상태, 회생제동량의 입력값을 고려하여 제동토크를 계산하고 브레이크 라인의 공기압 조절밸브(PCV)를 통해 공기압력을 조절이 이루어지고 공기압 제동 및 회생제동을 통해 브레이크 값을 결정하여 발전시 회생제동량 만큼 (-)토크값이 인가되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1. [한국] 차량 브레이크 시스템 | 쯔네하라히로시, 무라까미히데또, 에구찌다까아끼, 하라마사노리
  2. [한국] 전기자동차의 회생제동 제어 방법 및 장치 | 김현수, 여훈, 박진호
  3. [한국] 연료전지 자동차의 회생제동장치 | 김성재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