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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특허] 온라인 메신저 챗봇을 이용한 보험 상품 설계 및 가입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방법, 그리고 이를 수행하는 시스템
One-stop service method for insurance product design and subscription using online messenger chatter robot, and system for the s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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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G06Q-040/08
  • G06Q-030/06
  • H04L-012/58
출원번호 10-2017-0175633 (2017-12-20)
공개번호 10-2019-0074356 (2019-06-28)
등록번호 10-2028810-0000 (2019-09-27)
DOI http://doi.org/10.8080/1020170175633
발명자 / 주소
  • 이기라 /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효행로 ***, ***동 ****호(신일.우남클래식타운아파트)
출원인 / 주소
  • 이기라 /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효행로 ***, ***동 ****호(신일.우남클래식타운아파트)
대리인 / 주소
  • 전현철; 특허법인세원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7-12-20)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온라인 메신저 챗봇을 이용한 보험 상품 설계 및 가입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방법, 그리고 이를 수행하는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이에 의해 종류가 다양하고 서비스도 다양한 보험 상품에 대한 챗봇 서비스를 통해 1차 검증한 뒤, 사용자의 정보를 동의를 얻어서 2차로 정밀성이 향상된 보험 상품을 추천부터 가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잘못된 보험 상품 가입 및 해지로 인한 손해 발생의 위험을 예방하도록 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 스마트 디바이스로 제공되는 챗봇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호환성을 높일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대표청구항

사용자 스마트 디바이스(100), 네트워크(200), 온라인 메신저 서버(300), 인공지능 빅데이터 수집 서버(400), 보험사 룰 서버(500), 보험사 고객 정보 DB 서버(600), 그리고 보험사 심사 서버(700)를 포함하는 온라인 메신저 챗봇을 이용한 보험 상품 설계 및 가입을 위한 원스톱 시스템에 있어서, 온라인 메신저 서버(300)는 송수신부(310), 제어부(320), 데이터베이스(330)를 포함하며, 제어부(320)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수집 서버(400)에서 제공하는 보험 설계 대화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자 스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1. [한국] 인터넷 채팅프로그램을 이용한 실시간 보험가입처리시스템 및 그 방법 | 하태식
  2. [한국] 인터넷을 이용한 맞춤형 보험서비스 제공시스템 및보험서비스 제공방법 | 이상원, 나종민
  3. [한국] 연락 센터용 지능형 자동 에이전트 | 리아히, 아크바, 리스톡, 허버트, 윌리, 아터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5)

  1. [한국] 메신저 서비스 플랫폼에서 실시간 결제 정보 제공 시스템 | 김학태
  2. [한국] 건강 정보 제공 방법 | 윤명철
  3. [한국] 하이브리드 지능형 고객 상담장치 및 방법 | 김태윤, 김진, 김형준, 이진식, 이화란, 전희원, 조석환
  4. [한국] 보험 문서 분석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 | 양경용, 이상훈, 이유미
  5. [한국] 보험 문서 분석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 | 양경용, 이상훈, 이유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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