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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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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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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8-0014796 (2018-02-06) | |
등록번호 | 10-2008920-0000 (2019-08-02) | |
DOI | http://doi.org/10.8080/1020180014796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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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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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8-02-06)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에서는 각종 냉동 식품이나 저온 식품을 운송하는데 적용되는 냉동탑차의 연료로 액화천연가스(LNG: Liquefied Natural Gas)를 사용하되, LNG가 기화할 때 방출되는 초저온(-160∼-163℃)의 LNG냉열을 이용하여 급속냉동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에너지효율을 1.3∼2배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디젤연료 대비 연료비를 30% 절감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차량의 정지 및 운휴 상태에서도 냉동효과가 발생되도록 한 새로운 LNG냉열을 이용한 냉동탑차의 냉동시스템이 개시된다.본 발명은 냉동탑차의 하부 일측에 설치
냉동탑차(11)의 하부 일측에 설치되며, 액화천연가스(LNG)가 -160∼-163℃의 초저온의 액상으로 저장되는 LNG탱크(20)와; 상기 LNG탱크(20)와 관(管) 연결된 상태에서 LNG탱크(20)로부터 공급되는 초저온의 액상 LNG가 냉매의 열을 흡수하여 기화(氣化)되도록 하는 LNG기화기(Vaporizer:30)와; 상기 LNG기화기(30)로부터 배출되는 기화된 천연가스가 냉동탑차(11)의 가스엔진(12)으로 유입되기 전에 적정 온도로 가열되도록 하는 히터(13)와; 상기 냉동탑차(11)상의 냉동실 일측에 설치된 상태에서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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