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부도 및 예약이행의 확률통계 기반 예약부도 가능성 예측을 이용한 예약부도 관리 서비스 제공 방법이 제공되며, 적어도 하나의 고객 단말로부터 수신된 예약요청 이벤트와 예약이행여부 데이터를 포함하는 예약 히스토리 로그를 수집하는 단계, 예약이행여부를 예약실행, 예약부도(No-show), 및 예약취소로 분류하는 단계, 예약요청 이벤트에 대한 예약실행, 예약부도 및 예약취소의 비율에 기초하여 고객의 예약이행여부에 대한 확률통계를 계산하는 단계, 계산된 확률통계에 기반하여 예약부도 가능성을 기 설정된 예약예측 모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산
예약부도 및 예약이행의 확률통계 기반 예약부도 가능성 예측을 이용한 예약부도 관리 서비스 제공 방법이 제공되며, 적어도 하나의 고객 단말로부터 수신된 예약요청 이벤트와 예약이행여부 데이터를 포함하는 예약 히스토리 로그를 수집하는 단계, 예약이행여부를 예약실행, 예약부도(No-show), 및 예약취소로 분류하는 단계, 예약요청 이벤트에 대한 예약실행, 예약부도 및 예약취소의 비율에 기초하여 고객의 예약이행여부에 대한 확률통계를 계산하는 단계, 계산된 확률통계에 기반하여 예약부도 가능성을 기 설정된 예약예측 모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산출하여 적어도 하나의 고객 단말과 매핑되도록 저장하는 단계, 및 적어도 하나의 고객 단말에서 가맹점에 대한 예약요청을 하는 경우, 적어도 하나의 고객 단말의 예약부도 가능성을 가맹점의 가맹점 단말로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예약부도 관리 서비스 제공 서버에서 실행되는 예약부도 관리 서비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적어도 하나의 고객 단말로부터 수신된 예약요청 이벤트와 예약이행여부 데이터를 포함하는 예약 히스토리 로그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예약이행여부를 예약실행, 예약부도(No-show), 및 예약취소로 분류하는 단계;상기 예약요청 이벤트에 대한 예약실행, 예약부도 및 예약취소의 비율에 기초하여 고객의 예약이행여부에 대한 확률통계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확률통계에 기반하여 예약부도 가능성을 기 설정된 예약예측 모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산출하여 상기 적어
예약부도 관리 서비스 제공 서버에서 실행되는 예약부도 관리 서비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적어도 하나의 고객 단말로부터 수신된 예약요청 이벤트와 예약이행여부 데이터를 포함하는 예약 히스토리 로그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예약이행여부를 예약실행, 예약부도(No-show), 및 예약취소로 분류하는 단계;상기 예약요청 이벤트에 대한 예약실행, 예약부도 및 예약취소의 비율에 기초하여 고객의 예약이행여부에 대한 확률통계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확률통계에 기반하여 예약부도 가능성을 기 설정된 예약예측 모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산출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고객 단말과 매핑되도록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고객 단말에서 가맹점에 대한 예약요청을 하는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고객 단말의 예약부도 가능성을 상기 가맹점의 가맹점 단말로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고객 단말에서 가맹점에 대한 예약요청을 하는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고객 단말의 예약부도 가능성을 상기 가맹점의 가맹점 단말로 전달하는 단계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고객 단말에서 상기 가맹점 단말로 호 발신을 하는 경우, 상기 가맹점 단말로 상기 예약실행, 예약부도 및 예약취소 비율과, 상기 예약부도 가능성에 대한 행동예측 정보가 출력되도록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고객 단말에서 상기 가맹점 단말로 호 연결이 되기 전 연결음 신호가 출력되는 동안, 상기 가맹점 단말은 상기 행동예측 정보를 출력하고,상기 기 설정된 예약예측 모델 알고리즘은, 상황인지(Context-Awareness) 파라미터를 이용하고, 상기 상황인지 파라미터는, 상기 고객의 프로파일 및 위치를 포함하는 유저 컨텍스트(User Context), 조도, 습도, 및 온도를 포함하는 물리적 컨텍스트(Physical Context), 및 시간, 일, 주, 및 월을 포함하는 시간 컨텍스트(Time Context)를 포함하고,상기 예약부도 관리 서비스 제공 서버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고객 단말의 예약 히스토리 로그로 빅데이터를 구축하고, 상기 예약요청 이벤트를 생성한 적어도 하나의 고객 단말의 고객이, 상기 구축된 빅데이터에 포함된 사용자 행동패턴 분류에 속할 확률을 계산하여 가장 높은 확률의 행동 패턴(Behavior Pattern)을 추론하며, 상기 기 설정된 예약예측 모델 알고리즘은, 상기 행동 패턴을 이용하여 예약부도 가능성을 예측하는 것인, 예약부도 및 예약이행의 확률통계 기반 예약부도 가능성 예측을 이용한 예약부도 관리 서비스 제공 방법.
[일본]
RESERVATION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RESERVATION INFORMATION MANAGEMENT PROGRAM, RESERVATION INFORMATION MANAGEMENT METHOD AND ELECTRONIC MAIL ACQUIRING DEVICE |
NAKAJIMA YOKO,
WATANABE MASANOB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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