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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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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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8-0081716
(2018-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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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 |
10-2020-0007515
(2020-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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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
http://doi.org/10.8080/102018008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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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 주소 |
- 이경택
/ 서울특별시 강북구 솔샘로 ***, ***동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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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 주식회사 마크로밀엠브레인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 (역삼동, ***타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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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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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8-07-13)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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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발명은 마케팅 의사결정 지원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서는 설문패널회원(SPM: Survey Panel Member)이 보유한 SPM 정보기기, SPM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하는 설문 관리 서버, 마케팅 필요주체(예컨대, 기업, 공공기관, 개인 등)가 보유한 마케팅 필요주체 정보기기 등의 통신 인프라 하에, <SPM이 생산한 디지털 빅데이터(DBD: Digital Big Data)(예컨대, 웹 사이트 게시글, 웹 사이트 댓글, 방문 웹사이트, 앱 이용데이터, 휴대폰 위치정보, 신용카드 결제정보, 디지털방송 시청정보
본 발명은 마케팅 의사결정 지원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서는 설문패널회원(SPM: Survey Panel Member)이 보유한 SPM 정보기기, SPM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하는 설문 관리 서버, 마케팅 필요주체(예컨대, 기업, 공공기관, 개인 등)가 보유한 마케팅 필요주체 정보기기 등의 통신 인프라 하에, <SPM이 생산한 디지털 빅데이터(DBD: Digital Big Data)(예컨대, 웹 사이트 게시글, 웹 사이트 댓글, 방문 웹사이트, 앱 이용데이터, 휴대폰 위치정보, 신용카드 결제정보, 디지털방송 시청정보, 문자 전송정보, 전자영수증 발급내역, 웹 사이트 검색내역, GPS 이용내역, 동영상 시청내역, SNS 이용내역 등)를 수집할 수 있는 전산모듈>, <각 SPM에 상응하는 설문정보(SD: Survey Data)(예컨대, SPM의 아이디, SPM이 응한 설문조사의 설문 아이디, 설문내역, 설문 응답내역 등)를 수집할 수 있는 전산모듈>, <DBD 및 SD에 기재된 SPM의 아이디(ID)를 판독한 후, SPM의 특징정보(예컨대, 연령, 성별, 거주지 등) 및 DBD, 그리고, SD를 결합시켜, SPM-DBD-SD 데이터 셋을 생성할 수 있는 전산모듈>, <SPM-DBD-SD 데이터 셋을 판독한 후, 기 정의되어 있던 분석대상집단 설정 기준변수에 따라, SPM-DBD-SD 데이터 셋에 기재되어 있던 SPM을 서로 다른 분석대상집단(예컨대, aa 상품을 구매한 집단 및 aa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집단 등)으로 분류한 후, 분류된 각 분석대상집단에 소속된 SPM이 생산한 DBD 및 SD를 기 정의되어 있던 분석대상집단 간 비교변수(예컨대, 성별, 연령대, XX 사이트 접속회수, XX 방송 시청회수, XX 상품 구매회수 등)별로 분석하여, SPM-DBD-SD 데이터 셋 분석정보를 생성할 수 있는 전산모듈>, <SPM-DBD-SD 데이터 셋 분석정보를 판독한 후, 특정 분석대상집단(예컨대, aa 상품을 구매한 집단 등)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 플랜이 문자, 표, 그림, 또는 그래프로 표현된 마케팅 의사결정 지원정보를 생성하고, 생성된 마케팅 의사결정 지원정보를 마케팅 필요주체 정보기기로 전송할 수 있는 전산모듈> 등을 체계적으로 배치 제공하고, 이를 통해, 마케팅 필요주체(예컨대, 기업, 공공기관, 개인 등) 측에서, DBD, SD, SPM 특징정보 등을 바탕으로 하여, 소비자가 인지하지 못하거나 기억하지 못하는 정보(예컨대, 행동정보 등)는 물론, 특정 개인/특정 집단의 특징정보까지도 면밀하게 반영된 신뢰성 있는 분석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결국, 최종적으로 이루어지는 마케팅 의사결정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가이드 할 수 있다.
대표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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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패널회원(SPM: Survey Panel Member)이 보유한 SPM 정보기기와 통신하여, SPM이 생산한 디지털 빅데이터(DBD: Digital Big Data)를 수집하는 DBD 수집모듈과;상기 SPM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하는 설문 관리 서버와 통신하여, 각 SPM에 상응하는 설문정보(SD: Survey Data)를 수집하는 SD 수집모듈과;상기 DBD 및 SD에 기재된 SPM의 아이디(ID)를 판독한 후, SPM의 특징정보 및 DBD, 그리고, SD를 결합시켜, SPM-DBD-SD 데이터 셋을 생성하는 SPM-DBD
설문패널회원(SPM: Survey Panel Member)이 보유한 SPM 정보기기와 통신하여, SPM이 생산한 디지털 빅데이터(DBD: Digital Big Data)를 수집하는 DBD 수집모듈과;상기 SPM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하는 설문 관리 서버와 통신하여, 각 SPM에 상응하는 설문정보(SD: Survey Data)를 수집하는 SD 수집모듈과;상기 DBD 및 SD에 기재된 SPM의 아이디(ID)를 판독한 후, SPM의 특징정보 및 DBD, 그리고, SD를 결합시켜, SPM-DBD-SD 데이터 셋을 생성하는 SPM-DBD-SD 데이터 셋 처리모듈과;상기 SPM-DBD-SD 데이터 셋을 판독한 후, 기 정의되어 있던 분석대상집단 설정 기준변수에 따라, SPM-DBD-SD 데이터 셋에 기재되어 있던 SPM을 서로 다른 분석대상집단으로 분류한 후, 분류된 각 분석대상집단에 소속된 SPM이 생산한 DBD 및 SD를 기 정의되어 있던 분석대상집단 간 비교변수별로 분석하여, SPM-DBD-SD 데이터 셋 분석정보를 생성하는 SPM-DBD-SD 데이터 셋 분석모듈과;상기 SPM-DBD-SD 데이터 셋 분석정보를 판독한 후, 특정 분석대상집단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 플랜이 문자, 표, 그림, 또는 그래프로 표현된 마케팅 의사결정 지원정보를 생성하고, 생성된 마케팅 의사결정 지원정보를 마케팅 필요주체 정보기기로 전송하는 마케팅 의사결정 지원정보 처리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의사결정 지원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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