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독서 코칭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독서를 통해 최고의 지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유소년기, 청년기와 같은 시기에 특히 학생들에게 객관적으로 분석된 자료를 토대로 하여 자신들의 독서력에 적합한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을 제시할 수 있음과 더불어 전문 독서 코치의 코칭 과정을 통해 올바른 독서 습관, 글쓰기 능력 향상, 다양한 배경 지식의 습득 등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독서 코칭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독서 코칭 대상자의 국적, 나이, 성별, 학력
본 발명은 독서 코칭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독서를 통해 최고의 지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유소년기, 청년기와 같은 시기에 특히 학생들에게 객관적으로 분석된 자료를 토대로 하여 자신들의 독서력에 적합한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을 제시할 수 있음과 더불어 전문 독서 코치의 코칭 과정을 통해 올바른 독서 습관, 글쓰기 능력 향상, 다양한 배경 지식의 습득 등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독서 코칭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독서 코칭 대상자의 국적, 나이, 성별, 학력, 취미, 거주지 및 독서 수준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의 코칭 대상자 정보에 기초하여 개인의 추천 도서 포트폴리오 및 해당 추천 도서 포트폴리오의 독서 스케줄링 정보를 자동 생성하기 위한 독서 코칭 관리서버와; 상기 코칭 대상자 정보를 독서 코칭 관리서버에 전송하여 독서 스케줄링 정보를 수신하기 위한 지역별 가맹점 단말기와; 상기 가맹점 단말기에 독서 코치로 승인되어 독서 스케줄링 정보에 따라 독서 코칭 대상자를 교육 가능하도록 하는 코치 단말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표청구항▼
독서 코칭 대상자의 국적, 나이, 성별, 학력, 취미, 거주지 및 독서 수준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의 코칭 대상자 정보에 기초하여 개인의 추천 도서 포트폴리오 및 해당 추천 도서 포트폴리오의 독서 스케줄링 정보를 자동 생성하기 위한 독서 코칭 관리서버와;상기 코칭 대상자 정보를 독서 코칭 관리서버에 전송하여 독서 스케줄링 정보를 수신하기 위한 지역별 가맹점 단말기와;상기 가맹점 단말기에 독서 코치로 승인되어 독서 스케줄링 정보에 따라 독서 코칭 대상자를 교육 가능하도록 하는 코치 단말기와;상기 독서 스케줄링 정보에 따라 독서 코
독서 코칭 대상자의 국적, 나이, 성별, 학력, 취미, 거주지 및 독서 수준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의 코칭 대상자 정보에 기초하여 개인의 추천 도서 포트폴리오 및 해당 추천 도서 포트폴리오의 독서 스케줄링 정보를 자동 생성하기 위한 독서 코칭 관리서버와;상기 코칭 대상자 정보를 독서 코칭 관리서버에 전송하여 독서 스케줄링 정보를 수신하기 위한 지역별 가맹점 단말기와;상기 가맹점 단말기에 독서 코치로 승인되어 독서 스케줄링 정보에 따라 독서 코칭 대상자를 교육 가능하도록 하는 코치 단말기와;상기 독서 스케줄링 정보에 따라 독서 코칭 대상자가 독서하는 과정에서 생각나는 질의사항을 가맹점 단말기 및 코치 단말기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에 전송하기 위한 코칭 대상자 단말기와; 독서 코칭 대상자에 대한 독서 스케줄링 정보, 독후 활동지 및 독서 코치 의견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리포트 형태로 수신하기 위한 학부모 단말기;를 더 포함하며, 상기 독서 코칭 관리서버는,상기 가맹점 단말기를 거쳐 독서 스케줄링 정보에 따라 독서한 독서 코칭 대상자 개인별로 독서 후기를 작성하도록 독후 활동지를 제공하기 위한 독후 활동지 DB와,상기 독서 코치가 인위적으로 독서 수준을 평가하여 등급 산정한 것을 반영 하기 위한 독서 수준 확인 모듈과;제3의 코칭 대상자에게 독서 스케줄링 정보를 제안할 때 타인의 국적, 나이, 성별, 학력, 취미, 거주지 및 독서 수준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과 추천 도서 포트폴리오, 추천 도서 포트폴리오의 독서 스케줄링 정보, 독후 활동지 및 질의사항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머신러닝 학습을 통해 코칭 대상자에게 독서 스케줄링 정보를 안내하기 위한 독서 스케줄 학습모듈과; 독서 코칭 대상자에 대한 독서 코치의 오프라인 교육이 시작 및 완료된 상황을 코칭 단말기를 통해 수신하여 학부모 단말기에 통보하고,학원이나 도서관 형태의 특정 장소에서 독서 코치가 이루어질 경우, 자녀들의 등/하원 상황을 학부모가 단말기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안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코치 완료 통보 모듈과; 상기 독서 코칭 대상자가 독서를 완료한 이후로 독서한 책과 관련하여 코치나 가맹점에 문의한 내용을 저장 후 해당 내용에 대해 코치가 회신하도록 하며,별도의 문서에 코칭 대상자가 작성한 질의사항을 코칭 단말기 및 가맹점 단말기에 전송하고, 음성, 텍스트 및 영상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의 형태로도 질의사항을 전송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질의사항 관리 모듈과;추천 도서 포트폴리오에서 코칭 대상자 단말기가 선택한 복수개의 도서에 기초하여 독서 스케줄링 정보를 자동 재생성 가능한 도서 선택 모듈과;코칭 대상자가 도서 선택 모듈을 통해 선택하는 책을 분야별로 통계적으로 분류하여 코칭 대상자가 독서하기 선호하는 분야를 수치 및 그래프로 가맹점 단말기, 코치단말기 및 학부모 단말기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의 단말기로 전송하는 도서 선호도 관리모듈과;코칭 대상자 단말기 및 학부모 단말기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순서로 가맹점 위치를 자동 안내하는 가맹점 위치 안내 모듈을 포함하며,상기 독후 활동지는 독서 대상자가 독서한 책에 대해 창의적인 생각을 표현하는 문학적/창의적 타입의 활동지, 읽은 책의 정보에 대한 요약 및 정리를 목적으로 하는 정보 요약 타입의 활동지로 구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독서 코칭 시스템.
연구과제 타임라인
LOADING...
LOADING...
LOADING...
LOADING...
LOADING...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5)
[한국]
방과 후 학습을 위한 교육 메뉴얼을 보조교사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방법 및 시스템 |
안진홍,
조영구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