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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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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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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9-0011752 (2019-01-30) | |
공개번호 | 10-2020-0094356 (2020-08-07) | |
등록번호 | 10-2546962-0000 (2023-06-20) | |
DOI | http://doi.org/10.8080/1020190011752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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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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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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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21-10-14)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전동식 조향 시스템의 댐핑 제어 장치에 관한 것으로, 첫 번째 플릭 스티어가 발생한 후 차량이 안정되기 전에 다시 두 번째 플릭 스티어가 발생할 경우, 누적조향각을 계산하여 상기 계산한 누적조향각에 기초하여 미리 지정된 방식으로 댐핑 토크 보상 게인을 산출하는 누적조향각 계산&보상 게인 출력부; 첫 번째 플릭 스티어가 발생한 후 차량이 안정되기 전에 다시 두 번째 플릭 스티어가 발생할 경우, 차량이 안정화를 위해 경과된 시간이나 차량이 안정화되기 위해 남은 시간을 의미하는 동작시간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한 동작시간
첫 번째 플릭 스티어가 발생한 후 차량이 안정되기 전에 다시 두 번째 플릭 스티어가 발생할 경우, 누적조향각을 계산하여 상기 계산한 누적조향각에 기초하여 미리 지정된 방식으로 댐핑 토크 보상 게인을 산출하는 누적조향각 계산&보상 게인 출력부;첫 번째 플릭 스티어가 발생한 후 차량이 안정되기 전에 다시 두 번째 플릭 스티어가 발생할 경우, 차량이 안정화를 위해 경과된 시간이나 차량이 안정화되기 위해 남은 시간을 의미하는 동작시간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한 동작시간에 기초하여 미리 지정된 방식으로 댐핑 토크 디커플링 게인을 산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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