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준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 ***호 (방배동, 방배동 갤러리하우스 비동)
출원인 / 주소
이창준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 ***호 (방배동, 방배동 갤러리하우스 비동)
대리인 / 주소
엄명용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9-02-21)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리더쉽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서비스 제공 방법에 관한 것으로, 클라이언트 단말을 통해 접속한 리더쉽 학습자에게 리더쉽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단계; 클라이언트 단말에 리더쉽 역량 강화 학습자의 리더쉽 자가진단을 위한 자가진단 정보를 제공하여 학습자별 진단 결과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수집된 진단 결과 정보를 바탕으로 학습자를 세부 학습 콘텐츠별로 그룹핑하는 단계; 세부 학습 콘텐츠별로 그룹핑된 학습자 그룹에 세부 학습 콘텐츠를 학습자 그룹의 클라이언트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 클라이언트 단말로부터 세부 학습 콘텐츠에 대한
본 발명은 리더쉽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서비스 제공 방법에 관한 것으로, 클라이언트 단말을 통해 접속한 리더쉽 학습자에게 리더쉽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단계; 클라이언트 단말에 리더쉽 역량 강화 학습자의 리더쉽 자가진단을 위한 자가진단 정보를 제공하여 학습자별 진단 결과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수집된 진단 결과 정보를 바탕으로 학습자를 세부 학습 콘텐츠별로 그룹핑하는 단계; 세부 학습 콘텐츠별로 그룹핑된 학습자 그룹에 세부 학습 콘텐츠를 학습자 그룹의 클라이언트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 클라이언트 단말로부터 세부 학습 콘텐츠에 대한 학습자별 진단 결과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모든 세부 학습 콘텐츠에 대하여 학습자별 진단 결과 정보가 수집되었는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 판단단계에서 모든 세부 학습 콘텐츠에 대한 학습자별 진단 결과 정보가 수집되면, 학습자별 리더쉽 역량 강화 교육결과 정보를 클라이언트 단말에 제공하고, 학습자별 진단 결과 정보가 수집되지 않으면, 세부 학습 콘텐츠별로 그룹핑을 수행하는 과정으로 진행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리더쉽 서비스 제공 서버가 클라이언트 단말을 통해 접속한 리더쉽 학습자에게 리더쉽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단계; 상기 클라이언트 단말에 리더쉽 역량 강화 학습자의 리더쉽 자가진단을 위한 자가진단 정보를 제공하여 학습자별 진단 결과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수집된 진단 결과 정보를 바탕으로 학습자를 세부 학습 콘텐츠별로 그룹핑하는 단계; 세부 학습 콘텐츠별로 그룹핑된 학습자 그룹에 세부 학습 콘텐츠를 학습자 그룹의 상기 클라이언트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 상기 클라이언트 단말로부터 세부 학습 콘텐츠에 대한 학습자별 진단 결과 정보를
리더쉽 서비스 제공 서버가 클라이언트 단말을 통해 접속한 리더쉽 학습자에게 리더쉽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단계; 상기 클라이언트 단말에 리더쉽 역량 강화 학습자의 리더쉽 자가진단을 위한 자가진단 정보를 제공하여 학습자별 진단 결과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수집된 진단 결과 정보를 바탕으로 학습자를 세부 학습 콘텐츠별로 그룹핑하는 단계; 세부 학습 콘텐츠별로 그룹핑된 학습자 그룹에 세부 학습 콘텐츠를 학습자 그룹의 상기 클라이언트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 상기 클라이언트 단말로부터 세부 학습 콘텐츠에 대한 학습자별 진단 결과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모든 세부 학습 콘텐츠에 대하여 학습자별 진단 결과 정보가 수집되었는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판단단계에서 모든 세부 학습 콘텐츠에 대한 학습자별 진단 결과 정보가 수집되면, 학습자별 리더쉽 역량 강화 교육결과 정보를 상기 클라이언트 단말에 제공하고, 학습자별 진단 결과 정보가 수집되지 않으면, 세부 학습 콘텐츠별로 그룹핑을 수행하는 과정으로 진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세부 학습 콘텐츠별로 그룹핑하는 단계는, 상기 학습자별 진단 결과 정보 중 해당 세부 학습 콘텐츠의 기설정된 상위 점수 이상의 학습자와 기설정된 하위 점수 이하의 학습자를 그룹핑하여, 고득점 학습자를 리더쉽 학습 콘텐츠 교육의 멘토로, 저득점 학습자를 멘티로 설정되게 하며,상기 리더쉽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멘토의 클라이언트 단말로부터 학습 시간 정보가 포함된 스케줄 정보를 입력받은 후 그 멘토의 스케줄 정보와 그룹핑된 정보를 분석하여 해당 시간에 리더쉽 학습 콘텐츠를 해당 클라이언트 단말에 제공하며,상기 리더쉽 자가진단을 위한 항목은, 감성 정보, 학습역량 정보, 가치 정보, 비전 정보, 육성 정보 및 변화 정보 중 하나 이상의 정보를 포함하며, 상기 감성 정보는, 자기인식능력 정보, 감정조절 능력 정보, 동기부여 능력 정보, 공감 능력 정보, 사회적 기술 능력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자기인식능력 정보는, " ① 서로 다른 감정의 미세한 차이를 구분할 수 있다. ② 화가 났을 때 재빠르게 이를 가라앉힐 수 있다. ③ 스스로 어느 순간 어떤 감정상태인지를 잘 알 수 있다. ④ 스스로 기분이 바뀌고 있다는 것을 알아챌 수 있다. ⑤ 내가 어떤 경우 왜 방어적으로 행동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항목으로 진단하고,상기 감정조절 능력 정보는,"①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도 평혼함을 유지할 수 있다. ② 스스로 언제 화가 나는지를 잘 알 수 있다. ③ 감정상태를 바꾸기 위해 자기최면 같은 언어를 곧잘 사용한다. ④ 화를 내야하는 상황에서도 평온함을 유지할 수 있다. ⑤ 부정적인 생각이 떠올랐을 때 이를 쉽게 떨쳐버릴 수 있다." 항목으로 진단하며,상기 동기부여 능력 정보는,"① 일을 수행할 때는 항상 높은 에너지를 유지할 수 있다. ② 좌절하거나 실망했을 때는 재빨리 기운을 차릴 수 있다. ③ 재미없는 일을 할때 스스로를 동기부여시킬 수 있다. ④ 비효과적인 습관을 멈추거나 바꿀 수 있다. ⑤ 내가 대로 행동한다." 항목으로 진단하며,상기 공감능력 정보는, "① 내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잘 안다. ② 다른 사람들이 우울한 것을 잘 알 수 있다. ③ 다른 사람이 자신의 감정을 잘 다룰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④ 다른 사람에게 내가 공감하고 있다는 것을 전달할 수 있다. ⑤ 다른 사람들과 대화할 때 그 순간에 몰입한다." 항목으로 진단하며,상기 사회적 기술능력 정보는, "① 다른 사람과의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② 다른 사람과 쉽게 협력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③ 다른 사람들이 편안한 좋은 감정을 갖도록 도울 수 있다. ④ 다른 사람에게 적절히 충고나 정서적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⑤ 정확하게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읽고 반응할 수 있다." 항목으로 진단하며,상기 학습자별 리더쉽 역량 강화 교육결과 정보를 상기 클라이언트 단말에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감성 정보, 학습역량 정보, 가치 정보, 비전 정보, 육성 정보 및 변화 정보 중 하나 이상의 정보에 대한 학습자별 리더쉽 역량 강화 교육결과 정보를, 상기 멘토가 선택한 답을 추적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경로 표시하여 상기 멘티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리더쉽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서비스 제공 방법.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