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발명은 LNG선박 주유용 디스커넥트 커플링에 관한 것으로,선박에 극저온인 LNG가스를 쉽투쉽(ship to ship)방식으로 주유할 시 호스 간 커플링 중 퀵커플링과 결합하여 LNG 가스를 주유하는 것으로,본발명은 벙커링 장치에 LNG선박 주유용 디스커넥트 커플링이 설치되어 안전성과 신속성이 향상되어 안전성이 높고 주유시 시간이 절약되는 현저한 효과가 있다.
대표청구항▼
선박에 극저온인 LNG가스를 쉽투쉽(ship to ship)방식으로 주유할 시 연결하기 위한 벙커링장치(100)의 호스 간 커플링 중 퀵커플링과 결합하여 LNG 가스를 주유하는 것으로, 상기 벙커링 장치(100)는 호스(150), 벨로우즈(140), 응급릴리스커플링(110), 퀵커넥터(120), 디스커넥터 커플링(130), 벨로우즈(140), 호스(150) 순으로 이루어지고, LNG가스는 응급릴리스커플링(110)에서 퀵커넥터(120), 디스커넥터 커플링(130)이 설치된 방향으로 주유되는LNG선박 주유용 디스커넥트 커플링에 있어서,
선박에 극저온인 LNG가스를 쉽투쉽(ship to ship)방식으로 주유할 시 연결하기 위한 벙커링장치(100)의 호스 간 커플링 중 퀵커플링과 결합하여 LNG 가스를 주유하는 것으로, 상기 벙커링 장치(100)는 호스(150), 벨로우즈(140), 응급릴리스커플링(110), 퀵커넥터(120), 디스커넥터 커플링(130), 벨로우즈(140), 호스(150) 순으로 이루어지고, LNG가스는 응급릴리스커플링(110)에서 퀵커넥터(120), 디스커넥터 커플링(130)이 설치된 방향으로 주유되는LNG선박 주유용 디스커넥트 커플링에 있어서,상기 디스커넥트 커플링은 바디(1)의 유입구측인 내부 하부에 디스크홀더(3)가 결합되고, 상기 디스크홀더 내부에는 하부의 디스크와 상부의 디스크플레이트가 각각 결합되며, 상기 바디는 지름이 작은 상부의 상부바디와 지름이 큰 하부의 하부바디로 이루어져서, 상기 상부바디 외부에는 커넥터가 결합하며, 상기 커넥터 내부 상부에는 가이드가 결합되며, 상기 하부바디 외부에는 핸들이 결합되는 것이며,상기 디스크는 하부의 디스크부와 상부의 디스크축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디스크축의 상부는 주연부가 디스크홀더의 내부 상부에 형성된 홈에 결합된 웨이브와셔(22)에 의해 지지되며, 상기 하부바디의 내부에는 볼트구멍이 형성되어 볼트(12)가 헥사 너트(HEX. Nut)(20)에 의해 결합되며, 상기 볼트(12)머리에는 링(13)이 결합되며, 상기 하부바디의 외부에 핸들은 헥사소켓헤드볼트(HEX. Socket Head Bolt)(23, 14)에 의해 결합되며,상부바디 내부와 디스크홀더 사이에는 U-시일(U-Seal)(17)이 설치되며, 상부바디 외부 상단과 커넥터 사이에는 U-시일(U-Seal)(18)이 설치되며, 상부바디 외부와 커넥터 사이에는 볼(19)이 설치되며, 상기 디스크(4)와 디스크플레이트(5)는 분할핀(8, 24)에 의해 결합되며, 상기 커넥터 상부 내부에는 가이드가 결합되되, 상기 가이드를 가이드핀(6)이 수평으로 관통하는 것이며, 상기 가이드핀의 양단은 가이드링(7)에 의해 지지되며, 상기 커넥터의 외부 하부에는 베어링(11)이 나사에 의해 결합되며, 상기 커넥터는 중간에 돌출부가 형성되고 상기 돌출부의 하면에 베어링이 결합되며, 상기 웨이브와셔의 외주연은 디스크홀더의 홈에 결합되되, 스페이셔(9)에 의해 결합되며, 베어링과 커넥터 외부 사이에는 오링(15)이 설치되는 것이며,상기 벨로우즈는 외, 내부주름부가 형성되어 있어서, 파도에 의한 흔들림 및 외부의 충격을 흡수할 수 있게 되어, 경화된 호스의 파괴를 막을 수 있게 되는 것이며, 몸체(141)의 전단에 형성되는 제1연결부(142)는 외주연에 나사선이 형성된 체결부(142-1)와, 상기 체결부(142-1)의 후방에 형성되는 너트부(142-2)와, 상기 너트부(142-2)의 후방에 형성되어 몸체(141)와 용접결합되는 결합부(142-3)로 이루어지고, 상기 결합부는 몸체의 선단 외주연을 감싸도록 형성되며, 상기 결합부는 몸체의 외주연을 감싼 채 용접에 의해 결합되고, 상기 체결부는 응급릴리스커플링(110) 또는 디스커넥터(130)에 나사결합되되, 상기 체결부에 후방에 형성되어 있는 너트부에 공구를 사용함으로서 결합하는 것이 용이하고, 상기 몸체(141)의 후단에 형성되는 제2연결부(143)은 몸체의 후단 외주연을 감싸도록 형성되는 파지부(143-1)와, 상기 파지부(143-1)의 후반에 형성되는 플랜지부(143-2)로 이루어지고, 상기 파지부는 몸체의 후단 외주연을 감싸도록 형성되되, 상기 파지부의 후면에 볼트를 결합하여 몸체에 결합하고, 상기 파지부의 후단에 결합되는 볼트는 몸체의 내부단열재에 박히게 되어, 상기 파지부는 몸체의 후단에 고정결합되는 것이며, 상기 플랜지부는 원판형상으로 형성되되, 방사상으로 복수 개의 구멍이 형성되고 상기 호스의 끝단부에도 플랜지부가 형성되어, 상기 제2연결부의 플랜지부와 호스의 플랜지부를 서로 접촉시킨 후, 구멍에 볼트를 삽입하고 볼트의 끝단에 너트를 체결함으로써, 상기 벨로우즈와 호스를 연결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선박 주유용 디스커넥트 커플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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