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PG 선박 추진 시스템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3H-021/38
  • B63B-017/00
  • B63J-002/08
  • F02M-021/02
  • F02M-021/06
  • F02M-031/125
  • F02M-031/18
  • F17C-007/02
출원번호 10-2019-0061431 (2019-05-24)
등록번호 10-2132151-0000 (2020-07-03)
DOI http://doi.org/10.8080/1020190061431
발명자 / 주소
  • 송달호 /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로 ***, ***동 ***호 (다대동, 자유아파트)
출원인 / 주소
  • 송달호 /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로 ***, ***동 ***호 (다대동, 자유아파트)
대리인 / 주소
  • 정병홍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9-05-24)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개시는 추진용 엔진과 발전용 엔진에 연료를 동시에 공급하여 시스템의 단순화가 가능하고, 발전기 등으로부터 발생된 폐열을 공급하여 열교환하도록 함으로써 열교환을 위해 사용되는 글리콜 워터를 공급하기 위한 배관 및 이를 위한 제반시설이 필요하지 않아 경제적이면서 라인 단순화를 통한 구조의 개선이 가능한 장점을 갖는 LPG 선박 추진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개시의 실시예에 따른 LPG 선박 추진 시스템은, 액화석유가스의 생산지인 로딩으로부터 LPG를 운반선에 공급하도록 구비된 벙커링 스테이션부와, 상기 운반선에 구비되며 상기 벙커링

대표청구항

액화석유가스의 생산지인 로딩으로부터 LPG를 운반선에 공급하도록 구비된 벙커링 스테이션부;상기 운반선에 구비되며 상기 벙커링 스테이션부로부터 상기 LPG를 공급받아 저장하는 LPG 연료 공급 탱크부;상기 LPG 연료 공급 탱크부로부터 상기 LPG를 공급받아 기화시키는 연료 가스 공급 탱크부; 및상기 연료 가스 공급 탱크부로부터 기화된 상기 LPG를 공급받아 저장하고 상기 운반선의 가스터빈으로 전달되게 하는 LPG 가스 밸브 유닛부;를 포함하며,연료 가스 공급 탱크부는,LPG 연료 공급 탱크부로부터 공급받은 상기 LPG를 스팀으로 열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1. [한국] 천연액화연료탱크를 가진 컨테이너선 | 김영만
  2. [한국] 연료공급시스템 | 조민규, 문성재, 유호연, 전춘식, 정일웅, 조정관, 최병윤, 최성훈
  3. [한국] 선박 | 오태영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