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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경대학교 Pukyong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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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9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400019867 |
과제고유번호 | 1615000804 |
사업명 | 해양안전기술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4-11-10 |
키워드 | 액화천연가스 전소엔진.개조.안전성.저공해성.경제성.LNG Dedicated Engine.Conversion.Safety.Low Emissions.Economical Efficiency. |
○ LNG 전소엔진은 디젤엔진에 비해 연료비가 30% 이상 절감, 이산화탄소 25% 배출 저감, 대기오염 물질인 질소산화물(NOX) 85% 이상 저감, 황산화물(SOX) 100% 배출저감 및 소음저감(2 dB) 특성이 있는 경제적이며 환경 친화적인 연료임
○ LNG는 높은 안전성과 친환경성이 담보되므로 LNG 전소엔진 추진선박은 내수면 및 연안 오염사고 방지 및 예방이 가능
○ 기존 디젤 엔진을 LNG 전소(dedicated) 엔진으로 개조하면(25% CO2 저감) 국내 선박에서 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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