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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공해 천연가스(LNG)를 일반 선박엔진에 사용할 수 있는 개조기술 개발 기획연구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부경대학교
Pukyong National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9-09
과제시작연도 2009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400019867
과제고유번호 1615000804
사업명 해양안전기술개발사업
DB 구축일자 2014-11-10
키워드 액화천연가스 전소엔진.개조.안전성.저공해성.경제성.LNG Dedicated Engine.Conversion.Safety.Low Emissions.Economical Efficiency.

초록

○ LNG 전소엔진은 디젤엔진에 비해 연료비가 30% 이상 절감, 이산화탄소 25% 배출 저감, 대기오염 물질인 질소산화물(NOX) 85% 이상 저감, 황산화물(SOX) 100% 배출저감 및 소음저감(2 dB) 특성이 있는 경제적이며 환경 친화적인 연료임
○ LNG는 높은 안전성과 친환경성이 담보되므로 LNG 전소엔진 추진선박은 내수면 및 연안 오염사고 방지 및 예방이 가능
○ 기존 디젤 엔진을 LNG 전소(dedicated) 엔진으로 개조하면(25% CO2 저감) 국내 선박에서 배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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