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충격 완충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철도차량을 연결하는 연결기, 선로의 끝에 설치되는 차막이 또는 차량의 단부 양측에 형성되는 사이드 버퍼 등에 설치하여 충격이 가해질 때, 2차에 걸쳐 충격을 해소하도록 함으로써, 연결시 발생하는 약한 충격뿐만 아니라 충돌시에 발생하는 강한 충격도 해소할 수 있도록 하며, 전체를 단순한 구조로 형성하여 철도차량을 연결하는 연결기, 선로의 끝에 설치되는 차막이 또는 차량의 단부 양측에 형성되는 사이드 버퍼 등에 보다 용이하게 착탈할 수 있게 함으로써,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본 발명은 충격 완충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철도차량을 연결하는 연결기, 선로의 끝에 설치되는 차막이 또는 차량의 단부 양측에 형성되는 사이드 버퍼 등에 설치하여 충격이 가해질 때, 2차에 걸쳐 충격을 해소하도록 함으로써, 연결시 발생하는 약한 충격뿐만 아니라 충돌시에 발생하는 강한 충격도 해소할 수 있도록 하며, 전체를 단순한 구조로 형성하여 철도차량을 연결하는 연결기, 선로의 끝에 설치되는 차막이 또는 차량의 단부 양측에 형성되는 사이드 버퍼 등에 보다 용이하게 착탈할 수 있게 함으로써,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충격 완충 장치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충격이 가해질 때 이를 해소하는 충격 완충 장치에 있어서, 바 형상으로 형성되는 완충바와, 상기 완충바의 외측에 구비되는 하우징과, 상기 완충바와 하우징 사이에 구비되는 완충부재로 이루어지는 제1완충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표청구항▼
충격이 가해질 때 이를 해소하는 충격 완충 장치에 있어서,바 형상으로 형성되는 완충바와,상기 완충바의 외측에 구비되는 하우징과,상기 완충바와 하우징 사이에 구비되는 완충부재로 이루어지는 제1완충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제1완충부의 외측에는 제2완충부가 더 구비되되, 상기 제2완충부는 상기 하우징의 외측에 구비되는 완충 튜브와, 상기 하우징의 전단 외측, 상기 완충 튜브의 내측에 구비되는 확관부재로 이루어지며,상기 확관부재는 외측방향으로 경사지게 형성되는 압괴부와, 상기 압괴부의 전부에 외측으로 돌출되도록 형성되는 제1플랜지로
충격이 가해질 때 이를 해소하는 충격 완충 장치에 있어서,바 형상으로 형성되는 완충바와,상기 완충바의 외측에 구비되는 하우징과,상기 완충바와 하우징 사이에 구비되는 완충부재로 이루어지는 제1완충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제1완충부의 외측에는 제2완충부가 더 구비되되, 상기 제2완충부는 상기 하우징의 외측에 구비되는 완충 튜브와, 상기 하우징의 전단 외측, 상기 완충 튜브의 내측에 구비되는 확관부재로 이루어지며,상기 확관부재는 외측방향으로 경사지게 형성되는 압괴부와, 상기 압괴부의 전부에 외측으로 돌출되도록 형성되는 제1플랜지로 이루어지고,상기 제1플랜지가 고정되는 설치판이 구비되되, 상기 설치판의 중심부에는 상기 제1,2완충부가 삽입되는 설치공이 형성되며,상기 완충 튜브의 전단 외측에는 제2플랜지가 형성되고,상기 제2플랜지는 제1플랜지의 후면에 접하도록 위치하며,상기 제1,2플랜지는 상기 설치공의 외측에 결합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완충 장치.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연구과제 타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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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4)
[한국]
철도차량에서 센트럴 버퍼 커플링의 커플링 샤프트를 탄성지지하는 장치 |
크레어,요아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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