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과에 대한 채널 별 기여도를 자동으로 산출하여 평가한 결과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복수의 마케팅 채널로부터 고객의 채널 공조 접촉 정보 및 고객의 행동 정보를 수집하는 서버, 수집된 상기 채널 공조 접촉 정보 및 상기 행동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 저장소, 상기 채널 공조 접촉 정보 및 상기 행동 정보로부터 채널 별 기여도를 산출하는 프로세싱 유닛을 포함하고, 사용자가 사용자 단말을 통해 기여도 정보를 요청하면, 상기 프로세싱 유닛은 채널 공조에 따른 성과 지표의 차이로부터 채널 별 기여
마케팅 성과에 대한 채널 별 기여도를 자동으로 산출하여 평가한 결과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복수의 마케팅 채널로부터 고객의 채널 공조 접촉 정보 및 고객의 행동 정보를 수집하는 서버, 수집된 상기 채널 공조 접촉 정보 및 상기 행동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 저장소, 상기 채널 공조 접촉 정보 및 상기 행동 정보로부터 채널 별 기여도를 산출하는 프로세싱 유닛을 포함하고, 사용자가 사용자 단말을 통해 기여도 정보를 요청하면, 상기 프로세싱 유닛은 채널 공조에 따른 성과 지표의 차이로부터 채널 별 기여도를 산출하고, 상기 프로세싱 유닛은 채널 별 투입 비용의 비율 대비 상기 기여도의 비율을 제1 그래프로 작성하여 사용자 단말에 상기 제1 그래프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성과 기여도 정보 제공 장치를 제공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마케팅 성과에 대한 채널 별 기여도를 논리적으로 정확하게 평가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르면, 마케팅 성과에 대한 채널 별 기여도를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르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자동으로 수립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대표청구항▼
마케팅 정보를 제공하는 복수의 채널과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며, 상기 채널로부터 각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의 행동과 관련된 정보와, 상기 복수의 채널 중 적어도 하나로 구성되는 채널 공조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는 서버(30);미리 설정된 성과 지표 기준과 상기 서버에 의해 수집된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복수의 채널 별 기여도를 산출하는 프로세싱 유닛(10); 및상기 기여도와 관련된 정보를 출력하는 사용자 단말(40);을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싱 유닛(10)은, 상기 채널 별로 투입된 비용과, 상기 산출된 기여도를 비교하고,비교결과와 관
마케팅 정보를 제공하는 복수의 채널과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며, 상기 채널로부터 각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의 행동과 관련된 정보와, 상기 복수의 채널 중 적어도 하나로 구성되는 채널 공조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는 서버(30);미리 설정된 성과 지표 기준과 상기 서버에 의해 수집된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복수의 채널 별 기여도를 산출하는 프로세싱 유닛(10); 및상기 기여도와 관련된 정보를 출력하는 사용자 단말(40);을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싱 유닛(10)은, 상기 채널 별로 투입된 비용과, 상기 산출된 기여도를 비교하고,비교결과와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는 그래프가 상기 사용자 단말(40)에 출력되도록 상기 사용자 단말(40)을 제어하되,상기 프로세싱 유닛(10)은,상기 복수의 채널 중, 기여도 산출의 대상인 적어도 하나의 대상 채널이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채널 공조 각각에 대해,상기 대상 채널이 포함된 일 채널 공조의 성과 지표와 상기 일 채널 공조에서 상기 대상 채널이 제외된 타 채널 공조의 성과 지표의 차이를 제1 산출값으로 계산하고,상기 제1 산출값과 상기 일 채널 공조가 일어날 확률의 곱을 제2 산출값으로 계산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채널 공조 각각에 대해 산출된 상기 제2 산출값을 합산하여, 상기 대상 채널의 기여도로 결정하며,상기 서버는,상기 고객의 행동과 관련된 정보 및 상기 채널 공조와 관련된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각 채널 공조를 상기 고객이 복수의 채널에 대해 접촉한 순서에 따라 구별시키고,상기 프로세싱 유닛(10)은, 상기 채널 공조의 경우의 수를 순열(Permutation) 계산법을 적용하여 계산함으로써 채널 별 기여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성과 기여도 정보 제공 장치.
연구과제 타임라인
LOADING...
LOADING...
LOADING...
LOADING...
LOADING...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한국]
네트워크 데이터를 이용한 광고 효과 측정 방법, 광고 효과 측정 장치,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 |
두주영,
백승주,
서정민,
송유선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