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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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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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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9-0155576 (2019-11-28) | |
등록번호 | 10-2249127-0000 (2021-04-30) | |
DOI | http://doi.org/10.8080/1020190155576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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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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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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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9-11-28)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알루미늄 합금인 압출재를 벤딩하여 얻어진 조립부품을 포함한 다수의 조립부품을 결합하여 배터리하우징을 제조하는 방법으로, 알루미늄 합금인 압출재는 압출 후 벤딩하기 이전에 100℃ 내지 120℃에서 30분 내지 120분 동안 열처리하는 단계를 거친 것으로, 스프링백 현상을 최소화시켜 치수안정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조립부품간 결합시 치수정밀도를 향상시키며, 이로써 궁극적으로 접합강도가 향상되고 기계적 강도를 향상시킴으로써 자동차의 경량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배터리하우징을 제공할 수 있는 발명을 개시한다.
알루미늄 합금인 압출재를 벤딩하여 얻어진 조립부품을 포함한 다수의 조립부품을 결합하여 배터리하우징을 제조하는 방법으로,알루미늄 합금인 압출재는 압출 후 벤딩하기 이전에 100℃ 내지 120℃에서 30분 내지 120분 동안 열처리하는 단계를 거친 것으로,(a) 알루미늄 합금을 600 내지 710℃에서 주조(casting)하는 단계(S1); (b) 주조된 알루미늄 합금을 500 내지 600℃에서 3 내지 10시간 동안 균질화(homogenization)시키는 단계(S2); 및 (c) 균질화된 알루미늄 합금을 480 내지 510℃에서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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