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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알루미늄 합금 배터리하우징의 제조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H01M-050/20
  • B21C-023/14
  • B21D-007/00
출원번호 10-2019-0155576 (2019-11-28)
등록번호 10-2249127-0000 (2021-04-30)
DOI http://doi.org/10.8080/1020190155576
발명자 / 주소
  • 이창연 /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솔내로 ***, ***동 ***호
출원인 / 주소
  • 대주코레스(주) / 전라북도 완주군 봉동읍 완주산단*로 ***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유한) 해담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9-11-28)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알루미늄 합금인 압출재를 벤딩하여 얻어진 조립부품을 포함한 다수의 조립부품을 결합하여 배터리하우징을 제조하는 방법으로, 알루미늄 합금인 압출재는 압출 후 벤딩하기 이전에 100℃ 내지 120℃에서 30분 내지 120분 동안 열처리하는 단계를 거친 것으로, 스프링백 현상을 최소화시켜 치수안정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조립부품간 결합시 치수정밀도를 향상시키며, 이로써 궁극적으로 접합강도가 향상되고 기계적 강도를 향상시킴으로써 자동차의 경량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배터리하우징을 제공할 수 있는 발명을 개시한다.

대표청구항

알루미늄 합금인 압출재를 벤딩하여 얻어진 조립부품을 포함한 다수의 조립부품을 결합하여 배터리하우징을 제조하는 방법으로,알루미늄 합금인 압출재는 압출 후 벤딩하기 이전에 100℃ 내지 120℃에서 30분 내지 120분 동안 열처리하는 단계를 거친 것으로,(a) 알루미늄 합금을 600 내지 710℃에서 주조(casting)하는 단계(S1); (b) 주조된 알루미늄 합금을 500 내지 600℃에서 3 내지 10시간 동안 균질화(homogenization)시키는 단계(S2); 및 (c) 균질화된 알루미늄 합금을 480 내지 510℃에서 예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1. [한국] 삼층구조 알루미늄 합금 다층 클래드판 및 이의 제조방법 | 김형욱, 김수현, 어광준
  2. [일본] BATTERY LOADING STRUCTURE | YAMANAKA ATSUS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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