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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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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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20-0001037
(2020-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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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
10-2121709-0000
(2020-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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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
http://doi.org/10.8080/102020000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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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 주소 |
- 김기백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길 ** 현대아파트, *동 ***호
- 조수현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 엘지동수원자이아파트, ***동 ****호
- 이용혁
/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로 *** 벽산아파트, ***동 ***호
- 양영진
/ 경기도 시흥시 배미골길 ** 호반베르디움더프라임, ****동 ****호
- 배승인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정릉천동로 ** A동 ****호 (제기동,경동미주아파트)
- 송진희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번길 ** 수원 한일타운, ***동 ****호
- 이상민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진산로 ** 성원상떼빌아파트 ***동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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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 주식회사 케이비시스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 ,***호(구로동,대륭포스트타워*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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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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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20-01-03)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등록 |
초록
▼
본 발명은 챗봇 기반의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 서버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챗봇 기반의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 서버는, 고객 단말 장치로 챗봇 기반의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의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대화 모듈,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에서 이루어진 대화 내역을 저장하고, 저장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고객이 제1 고객인지 제2 고객인지 판단하는 고객 정보 관리 모듈, 및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고객으로부터 매뉴얼맵 제공 요청이 입력되면,
본 발명은 챗봇 기반의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 서버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챗봇 기반의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 서버는, 고객 단말 장치로 챗봇 기반의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의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대화 모듈,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에서 이루어진 대화 내역을 저장하고, 저장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고객이 제1 고객인지 제2 고객인지 판단하는 고객 정보 관리 모듈, 및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고객으로부터 매뉴얼맵 제공 요청이 입력되면, 상기 고객에 대응하는 매뉴얼맵을 생성하여 상기 고객 단말 장치에 디스플레이하는 매뉴얼맵 제공 모듈을 포함하며, 상기 매뉴얼맵은, 루트 노드, 상기 루트 노드 주위를 감싸도록 배치되며 각각에 서로 다른 키워드가 표시되는 복수의 제1 노드, 및 상기 루트 노드와 상기 복수의 제1 노드 사이에 각각 연결되는 연결선을 포함하고, 상기 매뉴얼맵 제공 모듈은, 상기 고객이 제1 고객인 경우 전체 고객으로부터의 문의 횟수 빈도가 높은 문의 사항에 관련된 키워드일수록 큰 문자로 표시된 매뉴얼맵을 생성하고, 상기 고객이 제2 고객인 경우 상기 제2 고객의 최근 문의 사항에 관련된 키워드가 다른 키워드들보다 큰 문자로 표시된 매뉴얼맵을 생성하며, 상기 제1 고객은 과거에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문의 사항을 입력한 이력이 없는 고객이며, 상기 제2 고객은 과거에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문의 사항을 입력한 이력을 갖는 고객일 수 있다.
대표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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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단말 장치로 챗봇 기반의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의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대화 모듈;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에서 이루어진 대화 내역을 저장하고, 저장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고객이 제1 고객인지 제2 고객인지 판단하는 고객 정보 관리 모듈; 및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고객으로부터 매뉴얼맵 제공 요청이 입력되면 상기 고객에 대응하는 매뉴얼맵을 생성하여 상기 고객 단말 장치로 제공하고, 관리자 단말 장치로부터 매뉴얼맵 제공 요청을 수신하는 경우 관리자용 매뉴얼맵을
고객 단말 장치로 챗봇 기반의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의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대화 모듈;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에서 이루어진 대화 내역을 저장하고, 저장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고객이 제1 고객인지 제2 고객인지 판단하는 고객 정보 관리 모듈; 및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고객으로부터 매뉴얼맵 제공 요청이 입력되면 상기 고객에 대응하는 매뉴얼맵을 생성하여 상기 고객 단말 장치로 제공하고, 관리자 단말 장치로부터 매뉴얼맵 제공 요청을 수신하는 경우 관리자용 매뉴얼맵을 생성하여 상기 관리자 단말 장치로 제공하며,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담자와의 대화 요청이 입력되면 상담자용 매뉴얼맵을 생성하여 상담자 단말 장치로 제공하는 매뉴얼맵 제공 모듈을 포함하며,상기 고객 단말 장치, 상기 관리자 단말 장치 및 상기 상담자 단말 장치에 제공되는 매뉴얼맵은, 루트 노드, 상기 루트 노드 주위를 감싸도록 배치되며 각각에 서로 다른 키워드가 표시되는 복수의 제1 노드, 상기 복수의 제1 노드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제1 노드의 키워드를 세분화한 키워드가 표시되는 제2 노드, 및 상기 루트 노드와 상기 복수의 제1 노드 사이 및 상기 적어도 어느 하나의 제1 노드와 상기 제2 노드 사이에 각각 연결되는 연결선들을 포함하고,상기 매뉴얼맵 제공 모듈은, 상기 고객이 제1 고객인 경우 전체 고객으로부터의 문의 횟수 빈도가 높은 문의 사항에 관련된 키워드일수록 큰 문자로 표시된 매뉴얼맵을 생성하고, 상기 고객이 제2 고객인 경우 상기 제2 고객의 최근 문의 사항에 관련된 키워드가 다른 키워드들보다 큰 문자로 표시된 매뉴얼맵을 생성하며,상기 제1 고객은 과거에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문의 사항을 입력한 이력이 없는 고객이며, 상기 제2 고객은 과거에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문의 사항을 입력한 이력을 갖는 고객이고, 상기 관리자용 매뉴얼맵에는 상기 복수의 제1 노드 각각에 표시된 키워드와 관련된 매뉴얼에 대한 고객 평가 정보가 표시되며,상기 상담자용 매뉴얼맵에는 상기 고객의 문의 사항에 대응하는 키워드가 강조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챗봇 기반의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 서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