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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챗봇 기반의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 서버 및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G06Q-030/02
출원번호 10-2020-0001037 (2020-01-03)
등록번호 10-2121709-0000 (2020-06-04)
DOI http://doi.org/10.8080/1020200001037
발명자 / 주소
  • 김기백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길 ** 현대아파트, *동 ***호
  • 조수현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 엘지동수원자이아파트, ***동 ****호
  • 이용혁 /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로 *** 벽산아파트, ***동 ***호
  • 양영진 / 경기도 시흥시 배미골길 ** 호반베르디움더프라임, ****동 ****호
  • 배승인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정릉천동로 ** A동 ****호 (제기동,경동미주아파트)
  • 송진희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번길 ** 수원 한일타운, ***동 ****호
  • 이상민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진산로 ** 성원상떼빌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주식회사 케이비시스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 ,***호(구로동,대륭포스트타워*차)
대리인 / 주소
  • 김영상; 김현수
심사청구여부 있음 (2020-01-03)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챗봇 기반의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 서버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챗봇 기반의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 서버는, 고객 단말 장치로 챗봇 기반의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의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대화 모듈,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에서 이루어진 대화 내역을 저장하고, 저장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고객이 제1 고객인지 제2 고객인지 판단하는 고객 정보 관리 모듈, 및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고객으로부터 매뉴얼맵 제공 요청이 입력되면,

대표청구항

고객 단말 장치로 챗봇 기반의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의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대화 모듈; 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에서 이루어진 대화 내역을 저장하고, 저장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고객이 제1 고객인지 제2 고객인지 판단하는 고객 정보 관리 모듈; 및상기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고객으로부터 매뉴얼맵 제공 요청이 입력되면 상기 고객에 대응하는 매뉴얼맵을 생성하여 상기 고객 단말 장치로 제공하고, 관리자 단말 장치로부터 매뉴얼맵 제공 요청을 수신하는 경우 관리자용 매뉴얼맵을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1. [한국] 고객 상담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 | 오명탁
  2. [한국] 챗봇에 기반한 상품 정보 제공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상품 정보 제공 방법 | 문병래
  3. [한국] 그래프 처리 성능 향상을 위한 복수 계층 캐싱 방법 및 복수 계층 캐싱 시스템 | 유승훈, 최도진, 임종태, 복경수, 유재수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1)

  1. [한국] 그룹웨어에 특화된 누적특성 데이터 기반 질의 보정 기술이 적용된 챗봇 시스템 및 이에 의한 검색 방법 | 최진영, 김현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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