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단말, 판매자 단말 및 서비스 서버를 포함하는 시스템에 의해 동작하는 가상 현실 공간을 이용한 전시장 플랫폼의 아바타 생성 방법이 개시된다. 본 개시의 일 실시예에 따른 아바타 생성 방법은, 상기 서비스 서버는, 상기 판매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상 공간을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 상기 서비스 서버는, 상기 사용자 단말 및 상기 판매자 단말 중 적어도 하나의 단말로부터 캐릭터 아바타 생성을 요청 받아 요청에 대응되는 캐릭터 아바타를 생성는 단계; 상기 생성된 캐릭터 아바타를 상기 가상 공간
사용자 단말, 판매자 단말 및 서비스 서버를 포함하는 시스템에 의해 동작하는 가상 현실 공간을 이용한 전시장 플랫폼의 아바타 생성 방법이 개시된다. 본 개시의 일 실시예에 따른 아바타 생성 방법은, 상기 서비스 서버는, 상기 판매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상 공간을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 상기 서비스 서버는, 상기 사용자 단말 및 상기 판매자 단말 중 적어도 하나의 단말로부터 캐릭터 아바타 생성을 요청 받아 요청에 대응되는 캐릭터 아바타를 생성는 단계; 상기 생성된 캐릭터 아바타를 상기 가상 공간에 배치하는 단계; 및 상기 캐릭터 아바타를 학습 시키기 위한 사용자 명령이 입력되면, 상기 사용자 명령을 바탕으로 상기 캐릭터 아바타를 학습시키는 단계; 를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사용자 단말, 판매자 단말 및 서비스 서버를 포함하는 시스템에 의해 동작하는 가상 현실 공간을 이용한 전시장 플랫폼의 아바타 생성 방법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서버는, 상기 판매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상 공간을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상기 서비스 서버는, 상기 사용자 단말 및 상기 판매자 단말 중 적어도 하나의 단말로부터 캐릭터 아바타 생성을 요청 받아 요청에 대응되는 캐릭터 아바타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생성된 캐릭터 아바타를 상기 가상 공간에 배치하는 단계; 및상기 캐릭터 아바타를 학습 시키기
사용자 단말, 판매자 단말 및 서비스 서버를 포함하는 시스템에 의해 동작하는 가상 현실 공간을 이용한 전시장 플랫폼의 아바타 생성 방법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서버는, 상기 판매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상 공간을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상기 서비스 서버는, 상기 사용자 단말 및 상기 판매자 단말 중 적어도 하나의 단말로부터 캐릭터 아바타 생성을 요청 받아 요청에 대응되는 캐릭터 아바타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생성된 캐릭터 아바타를 상기 가상 공간에 배치하는 단계; 및상기 캐릭터 아바타를 학습 시키기 위한 사용자 명령이 입력되면, 상기 사용자 명령을 바탕으로 상기 캐릭터 아바타를 학습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고,상기 학습 시키는 단계는,상기 사용자 단말 또는 상기 판매자 단말로 상기 캐릭터 아바타를 학습시키기 위한 카테고리 정보를 전송하고, 상기 전송된 카테고리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카테고리 정보를 상기 사용자 단말 또는 상기 판매자 단말로부터 수신하면, 상기 수신된 카테고리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캐릭터 아바타를 학습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캐릭터 아바타가 상기 사용자 단말에 의해 생성된 캐릭터 아바타인 경우상기 아바타 생성 방법은,상기 서비스 서버가,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신된 사용자의 개인 정보, 사용자의 관심 분야 정보, 사용자의 검색 히스토리 정보, 상기 사용자 단말의 상태 정보 및 상기 사용자 단말의 사용 히스토리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서비스 서버가, 상기 수신된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캐릭터 아바타를 학습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아바타 생성 방법은,상기 서비스 서버는, 복수의 사용자 단말 또는 복수의 판매자 단말 중 적어도 하나의 단말로부터 학습된 상기 사용자 단말의 캐릭터 아바타 구입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상기 서비스 서버는,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캐릭터 아바타를 판매하기 위한 명령을 수신하면, 상기 구입 요청에 대응되는 단말에 상기 캐릭터 아바타를 판매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상기 캐릭터 아바타를 판매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캐릭터 아바타를 판매하기 위한 명령을 수신하면, 상기 캐릭터 아바타에 저장된 상기 사용자 단말의 사용자에 대한 개인 정보 및 상기 개인 정보와 관련된 학습 내용을 삭제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전송된 사용자의 시야가 기 설정된 범위 밖인 경우, 상기 생성된 가상 공간을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전송된 사용자의 시야가 기 설정된 범위 내인 경우, 상기 사용자 단말의 주변 영상을 수신하여 제공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고,상기 사용자 단말의 주변 영상을 수신하여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가상 공간 상에 주변 영상을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기 위한 가이드 오브젝트를 표시하는 단계;상기 사용자가 상기 가이드 오브젝트를 응시하여 상기 사용자의 초점거리가 변경되면, 상기 사용자의 초점거리를 바탕으로 상기 사용자의 시야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의 초점거리에 대응되는 상기 사용자의 시야가 기 설정된 범위 내인 경우, 상기 사용자의 초점거리에 대응되는 영역에 대하여만 상기 사용자 단말 주변의 영상을 표시하고, 나머지 영역에 대하여는 상기 가상 공간을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의 시선의 이동 속도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이동 속도가 기 설정된 속도 이상인 경우, 주변 영상을 표시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고,상기 사용자 단말은, 상기 가상 공간 제공을 위하여 HMD(Head mounted Display)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캐릭터 아바타 구입 요청 및 판매는 상기 가상 공간 내에서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바타 생성 방법.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