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듀얼 배터리 HILS 시스템 및 이의 구동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W-020/13
  • B60K-006/28
  • B60L-053/20
  • B60L-058/10
  • B60L-007/10
  • B60W-010/26
  • B60W-030/18
출원번호 10-2020-0062585 (2020-05-25)
공개번호 10-2020-0062131 (2020-06-03)
DOI http://doi.org/10.8080/1020200062585
발명자 / 주소
  • 박성진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 대치삼성아파트 ***동 ***호
  • 전지환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 *** 성수아이파크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홍익대학교 산학협력단 /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 (상수동)
대리인 / 주소
  • 김호종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듀얼 베터리(Dual Battery) HILS(Hardware In the Loop Simulation) 시스템 및 이의 구동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듀얼 배터리 HILS 시스템의 구동 방법은, 드라이빙 사이클의 연산을 통해 도출된 차량의 알터네이터(또는 하이브리드 모터)의 충전양의 크기만큼 제1 전원 공급부(DC Power Supply)를 통해 실제 제품인 제1 배터리 모듈을 충전시킬 수 있다. 또한, DC-DC 컨버터의 다운 컨버팅 구동을 통해 제1 배터리 모듈의 전원으로 제2 배터리 모듈을

대표청구항

하이브리드 차량의 주행 상태 정보 및 상기 하이브리드 차량의 구동 시 요구되는 전원, 전류 및 SOC(State of Charge) 정보를 출력하고, 전원, 전류 및 SOC의 모니터링 데이터를 입력 받아 미리 정해진 시뮬레이션 동작을 수행하는 시뮬레이션부;상기 하이브리드 차량의 모터를 구동시키기 위한 전원을 제공하는 제1 배터리 모듈;상기 하이브리드 차량의 전장 부품을 구동시키기 위한 전원을 제공하는 제2 배터리 모듈;상기 전원, 전류 및 SOC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배터리 모듈 및 상기 제2 배터리 모듈의 충전/방전을 위한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1. [한국]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의 돌입전류 방지장치 | 송병섭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