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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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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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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21-0085222 (2021-06-30) | |
공개번호 | 10-2023-0003743 (2023-01-06) | |
등록번호 | 10-2487352-0000 (2023-01-06) | |
DOI | http://doi.org/10.8080/1020210085222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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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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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21-06-30)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자동차용 전자마그네틱 제동장치에 관한 것으로;그 기술구현의 목적은, 자동차로 적용되는 제동장치의 구성을 비마찰 제동방식을 갖는 전자력 제동수단으로 형성하여 자동차 제동시 발생하는 마찰열과 마찰소음의 발생을 원천 차단하고, 특히 마찰열 차단에 따라 안전사고로 확대될 수 있는 베이퍼 록(Vapor lock)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소하며, 더 나아가 비마찰 제동장식에 의해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현상을 방지하여 비산먼지의 배출 또한 원천 차단함으로써, 제동효율성과 안전성, 그리고 환경성을 극히 증대되도록 한 자동차용 전자마그네틱 제
백킹플레이트(1)와, 상기 백킹플레이트(1) 전방 중앙부에 회전구조로 돌출 결합하는 휠허브(2)와, 상기 휠허브(2)에 체결볼트(22)와 너트 체결구조로 고정 결합되며 휠허브(2)로부터 회전동력을 전달받는 자성체의 휠드럼(3)으로 형성되는 것을 포함하되;상기 백킹플레이트(1)는, 전방 내측면 둘레에 휠허브(2)와 이격된 원형띠 형상으로 전자력을 발생하는 솔레노이드 유닛(4)을 고정구조로 더 결합 형성하고;상기 휠드럼(3)은 내측면 둘레에 철금속 소재로 이루어진 제동부(31)를 형성하며;상기 솔레노이드 유닛(4)의 전자력 발생을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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