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메타버스 게임 시스템을 개시한다. 보다 상세하게는, 본 발명은 사용자가 온, 오프라인에서 자신의 실제 성향 및 온, 오프라인 활동 내역이 반영된 캐릭터를 이용하여 가상과 현실을 융합한 환경에서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사용자 참여형 메타버스 게임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제휴사(가맹점) 또는 게임 운영 서버에서 게임 콘텐츠에 AI 캐릭터와 참여형 게시판 및 보상을 제공하고, 이와 같은 게임 콘텐츠에 사용자가 참여하여 AI 캐릭터를 상대하고 각각의 활동에 따른 보상을 제공받으며, 게임 운영 서
본 발명은 메타버스 게임 시스템을 개시한다. 보다 상세하게는, 본 발명은 사용자가 온, 오프라인에서 자신의 실제 성향 및 온, 오프라인 활동 내역이 반영된 캐릭터를 이용하여 가상과 현실을 융합한 환경에서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사용자 참여형 메타버스 게임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제휴사(가맹점) 또는 게임 운영 서버에서 게임 콘텐츠에 AI 캐릭터와 참여형 게시판 및 보상을 제공하고, 이와 같은 게임 콘텐츠에 사용자가 참여하여 AI 캐릭터를 상대하고 각각의 활동에 따른 보상을 제공받으며, 게임 운영 서버에서 사용자의 각종 활동정보를 수집하고 이에 기초하여 성향판단 콘텐츠를 도출하고, 그 결과를 사용자의 캐릭터에 반영 및 이를 메타버스 게임에 이용함으로써, 기존 게임 또는 플랫폼보다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할 수 있고, 사용자 활동에 따른 정당한 대가 지급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대표청구항▼
하나 이상의 사용자 단말에 설치되며,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생성된 사용자 캐릭터를 이용하여 수행한 게임과 관련된 사용자의 온, 오프라인 활동내역을 게임에 반영하여 사용자 캐릭터를 성장시켜 게임에 참여하는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상기 사용자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상기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의 요청에 따라 상기 사용자 캐릭터 및 AI 캐릭터를 생성하고, 사용자의 활동정보를 수집 및 분석하여 얻은 사용자의 성향판단 결과를 상기 캐릭터의 스테이터스에 반영하고, 하나 이상의 성향판단 콘텐츠를 각 사용자에게 선정 및 제공하고, 온라인 지도상에서
하나 이상의 사용자 단말에 설치되며,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생성된 사용자 캐릭터를 이용하여 수행한 게임과 관련된 사용자의 온, 오프라인 활동내역을 게임에 반영하여 사용자 캐릭터를 성장시켜 게임에 참여하는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상기 사용자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상기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의 요청에 따라 상기 사용자 캐릭터 및 AI 캐릭터를 생성하고, 사용자의 활동정보를 수집 및 분석하여 얻은 사용자의 성향판단 결과를 상기 캐릭터의 스테이터스에 반영하고, 하나 이상의 성향판단 콘텐츠를 각 사용자에게 선정 및 제공하고, 온라인 지도상에서 사용자에 의해 지정된 위치에 대응하여 그래픽 표시된 AI 캐릭터 또는, 각 사용자의 현재 오프라인 위치에 대응하여 증강된 AI 캐릭터를 사용자가 자신의 사용자 캐릭터를 이용하여 혼자 또는 타사용자와 함께 처치하는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임 운영 서버; 및하나 이상의 제휴사 단말에 설치되며, 제휴사의 입력에 따라 AI 캐릭터의 출현 시점 및 위치를 지정하고, 사용자의 온, 오프라인 활동을 제시하고, 상기 온, 오프라인 활동에 따라 제공할 보상을 선택하고, 사용자에게 제공할 상품 또는 용역을 등록하는 제휴사 어플리케이션를 포함하고,상기 게임 운영 서버는,정보통신망을 통해 각 지역에 위치한, 사용자 단말에서 실행되는 상기 사용자 어플리케이션과 상기 제휴사 단말의 상기 제휴사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사용자 어플리케이션 및 제휴사 어플리케이션을 식별하고, 상기 사용자와 제휴사의 회원 유무를 판별하여 데이터 통신을 수행하는 통신부; 상기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의 요청에 따라 사용자 캐릭터를 생성하고, 사용자의 성향판단 결과를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에 제공하고, 상기 성향판단 결과 및 게임 진행결과에 따른 경험치를 사용자 캐릭터의 스테이터스에 반영하는 캐릭터 관리부;상기 제휴사 단말 또는 상기 게임 운영 서버에서 제공하는 사용자의 온, 오프라인 활동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하는 활동 수집부; 상기 활동 수집부에서 수집된 상기 사용자의 활동정보에 대응하여 상기 사용자의 성향을 분석 및 저장하고, 추가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하나 이상의 성향판단 콘텐츠를 선정하고 상기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에 제공하는 테스트 관리부; 및현재 접속한 하나 이상의 사용자 단말의 현 위치 또는 사용자 단말에서 지정한 위치에 기반하여 각 지역에 하나 이상의 게임 존을 정의하고, 상기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의 요청에 따라 게임 존 내에 하나 이상의 사용자 캐릭터 및 AI 캐릭터를 참여시켜 게임을 진행하는 게임 제공부를 포함하고,상기 테스트 관리부는,둘 이상의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된 상태에서, 두 사용자가 동맹을 설정하면, 동맹이 설정된 두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에 동일 또는 순차적으로 서로 다른 성향판단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고, 성향 분석이 완료되면 성향판단 콘텐츠에 참여한 각각의 사용자에게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그 결과를 서로 공유하도록 할 수 있는, 사용자 참여형 메타버스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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