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그래코퍼레이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동로 ** ,***호(우동,벽산이센텀클래스원*차)
대리인 / 주소
전정욱
심사청구여부
있음 (2021-07-15)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일실시예에 따르면,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방법에 있어서, 제1 브랜드로 판매되는 제1 상품에 대한 판매 자료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판매 자료가 미리 설정된 제1 기간 동안 수집되면, 상기 제1 기간 동안 수집된 판매 자료를 기반으로, 상기 제1 기간에 대한 상기 제1 상품의 판매 실적을 나타내는 제1 판매 지표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판매 자료가 상기 제1 기간 이후의 제2 기간 동안 수집되면, 상기 제2 기간 동안 수집된 판매 자료를 기반으로, 상기 제2 기간에 대한 상기 제1
일실시예에 따르면,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방법에 있어서, 제1 브랜드로 판매되는 제1 상품에 대한 판매 자료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판매 자료가 미리 설정된 제1 기간 동안 수집되면, 상기 제1 기간 동안 수집된 판매 자료를 기반으로, 상기 제1 기간에 대한 상기 제1 상품의 판매 실적을 나타내는 제1 판매 지표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판매 자료가 상기 제1 기간 이후의 제2 기간 동안 수집되면, 상기 제2 기간 동안 수집된 판매 자료를 기반으로, 상기 제2 기간에 대한 상기 제1 상품의 판매 실적을 나타내는 제2 판매 지표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제1 판매 지표 및 상기 제2 판매 지표를 비교하여, 상기 제1 기간의 시작일부터 상기 제2 기간의 종료일까지 상기 제1 상품에 대한 판매 변동 추세를 나타내는 제1 트렌드를 분석하는 단계; 상기 제1 트렌드에 대한 분석 결과를 제1 인공 신경망에 적용하여, 상기 제1 인공 신경망의 출력을 기초로, 상기 제1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전략인 제1-1 마케팅 전략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제1-1 마케팅 전략을 관리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인공지능 기반 브랜드 마케팅 전략 도출 방법이 제공된다.
대표청구항▼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방법에 있어서,제1 브랜드로 판매되는 제1 상품에 대한 판매 자료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판매 자료가 미리 설정된 제1 기간 동안 수집되면, 상기 제1 기간 동안 수집된 판매 자료를 기반으로, 상기 제1 기간에 대한 상기 제1 상품의 판매 실적을 나타내는 제1 판매 지표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판매 자료가 상기 제1 기간 이후의 제2 기간 동안 수집되면, 상기 제2 기간 동안 수집된 판매 자료를 기반으로, 상기 제2 기간에 대한 상기 제1 상품의 판매 실적을 나타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방법에 있어서,제1 브랜드로 판매되는 제1 상품에 대한 판매 자료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판매 자료가 미리 설정된 제1 기간 동안 수집되면, 상기 제1 기간 동안 수집된 판매 자료를 기반으로, 상기 제1 기간에 대한 상기 제1 상품의 판매 실적을 나타내는 제1 판매 지표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판매 자료가 상기 제1 기간 이후의 제2 기간 동안 수집되면, 상기 제2 기간 동안 수집된 판매 자료를 기반으로, 상기 제2 기간에 대한 상기 제1 상품의 판매 실적을 나타내는 제2 판매 지표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제1 판매 지표 및 상기 제2 판매 지표를 비교하여, 상기 제1 기간의 시작일부터 상기 제2 기간의 종료일까지 상기 제1 상품에 대한 판매 변동 추세를 나타내는 제1 트렌드를 분석하는 단계;상기 제1 트렌드에 대한 분석 결과를 제1 인공 신경망에 적용하여, 상기 제1 인공 신경망의 출력을 기초로, 상기 제1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전략인 제1-1 마케팅 전략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1-1 마케팅 전략을 관리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사용자들의 SNS 상에 업로드된 게시물 중 상기 제1 상품에 대한 게시 자료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게시 자료가 상기 제1 기간 동안 수집되면, 상기 제1 기간 동안 수집된 게시 자료를 기반으로, 상기 제1 기간에 대한 상기 제1 상품의 소비자 반응 지수를 나타내는 제1 반응 지표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게시 자료가 상기 제2 기간 동안 수집되면, 상기 제2 기간 동안 수집된 게시 자료를 기반으로, 상기 제2 기간에 대한 상기 제1 상품의 소비자 반응 지수를 나타내는 제2 반응 지표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제1 반응 지표 및 상기 제2 반응 지표를 비교하여, 상기 제1 기간의 시작일부터 상기 제2 기간의 종료일까지 상기 제1 상품에 대한 관심 변동 추세를 나타내는 제2 트렌드를 분석하는 단계;상기 제2 트렌드에 대한 분석 결과를 제2 인공 신경망에 적용하여, 상기 제2 인공 신경망의 출력을 기초로, 상기 제1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전략인 제1-2 마케팅 전략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1-2 마케팅 전략을 상기 관리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상기 제1-1 마케팅 전략 및 상기 제1-2 마케팅 전략을 결합하여, 제1-3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단계;상기 제1-3 마케팅 전략을 기초로, 상기 제1 브랜드에 대한 리뉴얼 기획을 추천하는 단계;상기 리뉴얼 기획을 통해 상기 제1 브랜드가 제2 브랜드로 변경되면, 상기 제2 브랜드로 판매되는 상기 제1 상품에 대한 판매 자료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판매 자료가 상기 제2 브랜드로 변경된 이후 미리 설정된 제3 기간 동안 수집되면, 상기 제3 기간 동안 수집된 판매 자료를 기반으로, 상기 제3 기간에 대한 상기 제1 상품의 판매 실적을 나타내는 제3 판매 지표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제2 판매 지표 및 상기 제3 판매 지표를 비교하여, 상기 제2 기간의 시작일부터 상기 제3 기간의 종료일까지 상기 제1 상품에 대한 판매 변동 추세를 나타내는 제3 트렌드를 분석하는 단계;상기 제3 트렌드에 대한 분석 결과가 판매 증가로 확인되면, 상기 제1-3 마케팅 전략이 유효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상기 제3 트렌드에 대한 분석 결과가 판매 감소로 확인되면, 상기 제1-3 마케팅 전략이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상기 제1-3 마케팅 전략의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제3 트렌드에 대한 분석 결과를 상기 제1 인공 신경망에 적용하여, 상기 제1 인공 신경망의 출력을 기초로, 상기 제2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전략인 제2-1 마케팅 전략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2-1 마케팅 전략을 상기 관리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상기 제3 기간 동안 수집된 판매 자료를 기반으로, 상기 제3 기간 동안 판매된 상기 제1 상품의 판매 수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제3 기간 동안 수집된 게시 자료를 기반으로, 상기 제3 기간 동안 게시된 상기 제1 상품의 관심 수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제1 상품의 판매 수를 상기 제1 상품의 관심 수로 나눈 값을 통해, 상기 제1 상품에 대한 구매 연결 지수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제1 상품의 구매 연결 지수가 미리 설정된 제1 기준치 보다 낮은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제1 상품의 구매 연결 지수가 상기 제1 기준치 보다 낮은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제1 상품에 대한 관심에 비해 상기 제1 상품에 대한 판매가 저조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상기 제1 상품의 구매 연결 지수가 상기 제1 기준치 보다 높은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제1 상품의 구매 연결 지수가 미리 설정된 제2 기준치 보다 높은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제1 상품의 구매 연결 지수가 상기 제2 기준치 보다 높은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제1 상품에 대한 판매에 비해 상기 제1 상품에 대한 관심이 저조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상기 제1 상품의 구매 연결 지수가 상기 제2 기준치 보다 낮은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제1 상품에 대한 관심과 상기 제1 상품에 대한 판매의 비율이 적절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상기 제1 상품에 대한 판매가 저조한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제1 상품의 가격 인하를 추천하는 마케팅 전략을 상기 관리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상품에 대한 관심이 저조한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제1 상품의 홍보를 추천하는 마케팅 전략을 상기 관리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인공지능 기반 브랜드 마케팅 전략 도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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