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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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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이용시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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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정책/시장보고서] 인공지능과 마케팅
[09월 사전주제] 인공지능(AI) 마케팅

초록

인공지능이 머신러닝을 통해 빅데이터를 학습하게 되면서 이를 마케팅에서 활용하려는 노력이 활발해지고 있다. 인공지능은 마케팅 정보와 고객 데이터 관리를 통해 시장과 고객의 욕구를 분석하고 수요를 예측하여 타깃시장을 선정, 이에 적합한 차별회된 포지셔닝을 설계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제품이나 가격을 실시간으로 관리하여 소비자의 반응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물류 수요를 예측하고 최적의 유통경로를 찾아 가장 효율적인 방식의 온라인마케팅을 실시할 수도 있다. 꾸준하고 개인화된 고객관리를 통해 고객 만족을 높여 충성고객을 창출하고,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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