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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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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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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21-0153596 (2021-11-10) | |
공개번호 | 10-2023-0067881 (2023-05-17) | |
DOI | http://doi.org/10.8080/1020210153596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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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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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상태 | 공개 |
본 발명은 텔레마케터(TM)의 업무중 대부분이 까다롭고 무례한 고객들과의 통화업무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상담원들이 정신적으로 심한 고통과 우울증에 걸리는 사례를 아주 쉽게 볼 수 있다. 극단적인 경우 심지어 자살로 이어지는 경우도 보고된바 있다. 녹색병원 노동환경건강연구소 한인임 연구원에 의하면 "감정노동은 정신과적 문제를 야기시켜 우울증과 탈진을 일으키고 자살을 한 노동자도 있는 것으로 안다"며 "특히 이문제는 5년 이하의 젊은 여성에게 쉽게 일어나고 성희롱으로 충격을 받아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까지 올 수있다"고 우려했다. 따라서
텔레마케터가 까다롭고 무례한 고객으로부터 받은 스트레스를 상담 후 PC모니터 화면과 음성을 통하여 착하고예의바른 목소리로 녹음되어 진 가상의 아바타가 화면과 음성을 통하여 방금 상담을 마친 고객과 유사한 성별,연령에 맞는 사례별 사과, 위로, 격려를 통해 텔레마케터의 스트레스를 줄여 주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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