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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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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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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21-0163231 (2021-11-24) | |
공개번호 | 10-2023-0077002 (2023-06-01) | |
등록번호 | 10-2671269-0000 (2024-05-28) | |
DOI | http://doi.org/10.8080/1020210163231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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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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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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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21-11-24)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 배터리 화재위험 감지 및 자동 소화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구체적으로는 분리막 파열에 의한 쇼트, 과충전, 과방전, 내부단락사고, 단자접촉불량, 충전불량, 기계적충격, 전기적충격 등에 의해 발생되는 열폭주 현상으로 배터리 셀이 이상 과열현상이 발생되는 경우 이를 감지하여 배터리 셀에 물을 주입시키고 수몰방식으로 배터리 셀을 냉각함으로써 화재를 초기에 진화하여 차량 및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한 전기자동차 배터리 화재위험 감지 및 자동 소화장치에 관한 것이다.
세분화된 배터리 셀(CA1∼CA4)을 각각의 케이스(10)에 수용하고 이를 한 개이상의 집합체로서 구성한 모듈(20); 각 배터리 셀(CA1∼CA4)에 설치된 화재감지센서의 감지온도를 센싱하는 온도센싱부(30); 온도센싱값을 분석하고 통신모듈(20)이 내장되어 전기자동차의 계기판이나 운전자의 휴대용 단말기(41)로 배터리 셀(CA1∼CA4)의 과열 및 화재여부를 알려주는 중앙처리부(40); 중앙처리부(40)로 부터 인가된 온도데이터에 의해 이상여부를 판단하여 출력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출력제어부(50); 출력제어부(50)의 신호에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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