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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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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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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21-0194705 (2021-12-31) | |
공개번호 | 10-2023-0103670 (2023-07-07) | |
DOI | http://doi.org/10.8080/1020210194705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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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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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21-12-31) |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기온변화 또는 충방전 시 발열로 인해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온도가 관리범위를 벗어나 과열 또는 과냉각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열전달 수단으로 냉각수를 사용하는 수냉식 열관리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보다 상세하게는, 통합적인 열관리를 필요로 하는 다수의 고용량 고전압 배터리팩 모두에서 균일한 열관리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각 배터리팩에 공급되는 냉각수의 유량을 일치시키고 냉각수 순환경로 상의 유동저항을 최소화하며 자체적으로 공기빼기 기능을 갖춘 열관리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적어도 두 개 이상의 배터리팩을 탑재한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열관리시스템에 있어서,상기 각각의 배터리팩 내부에 포함되어 열을 흡수 또는 방출함으로써 상기 배터리팩의 온도를 조절하는 쿨링플레이트;와상기 각각의 쿨링플레이트에 냉각수를 공급하는 순환경로망;과전기에너지를 소모하여 상기 순환경로망 내부의 냉각수 온도를 변화시키는 가열냉각부로 이루어지되,상기 순환경로망은,각각 연결된 워터펌프에 의해 개별적으로 유량 조절이 가능한 두 개 이상의 냉각수 순환경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관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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