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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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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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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22-0052457 (2022-04-28) | |
공개번호 | 10-2023-0152918 (2023-11-06) | |
DOI | http://doi.org/10.8080/1020220052457 |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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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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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상태 | 공개 |
본 발명은 차량의 회생제동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차량의 현가 피치 모션 특성 및 종방향 하중 이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선 반영하여 차량의 회생제동력을 제어함으로써 종방향 하중 이동으로 인한 휠 슬립 반복 발생 현상 및 휠 슬립 제어 성능 저하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데 주된 목적이 있는 것이다. 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차량의 현가장치 특성에 따른 차량 현가 피치 모션의 고유주파수 성분을 제거 또는 통과시킬 수 있는 필터를 모사하기 위한 필터 모사 맵이 설정되어 차량의 제어기에 제공되는 단계; 상기 제어기
차량의 현가장치 특성에 따른 차량 현가 피치 모션의 고유주파수 성분을 제거 또는 통과시킬 수 있는 필터를 모사하기 위한 필터 모사 맵이 설정되어 차량의 제어기에 제공되는 단계;상기 제어기에 의해, 차량 주행 중 수집되는 차량 운전 정보를 기초로 요구 회생제동력 지령이 결정되는 단계;상기 제어기에 의해, 상기 필터 모사 맵에서 결정된 제한치를 이용하는 제한치 적용 과정을 통해, 상기 결정된 요구 회생제동력 지령으로부터 최종 전륜 회생제동력 지령과 최종 후륜 회생제동력 지령이 결정되는 단계; 및상기 제어기에 의해, 상기 결정된 최종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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