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에 따른 전기차를 위한 하부살수장치는, 프레임어셈블리(100); 상기 프레임어셈블리(100)에 조립되고, 화재진화를 위해 소화유체를 분사하는 분사어셈블리(200); 상기 프레임어셈블리(100)의 상부에 회전 가능하게 조립되고, 상기 프레임어셈블리(100)에 작업자의 조작력을 전달하는 바어셈블리(300);를 포함한다. 본 발명은 전기차의 차량의 하부로 진입시켜 소화유체를 분사하기 때문에, 배터리에서 발생되는 화재의 진원을 직접 진화할 수 있고, 화재 진화 시 배터리의 온도 상승을 적극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표청구항▼
프레임어셈블리(100); 상기 프레임어셈블리(100)에 조립되고, 화재진화를 위해 소화유체를 분사하는 분사어셈블리(200); 상기 프레임어셈블리(100)의 상부에 회전 가능하게 조립되고, 상기 프레임어셈블리(100)에 작업자의 조작력을 전달하는 바어셈블리(300); 차량 하부로 진입 시 차량에 걸림고정되는 걸림어셈블리(400);를 포함하고, 상기 프레임어셈블리(100)는, 서로 이격되어 배치된 제 1 프레임(10) 및 제 2 프레임(20); 상기 제 1 프레임(10) 및 제 2 프레임(20)을 연결하는 연결프레임(30);을 포함하고
프레임어셈블리(100); 상기 프레임어셈블리(100)에 조립되고, 화재진화를 위해 소화유체를 분사하는 분사어셈블리(200); 상기 프레임어셈블리(100)의 상부에 회전 가능하게 조립되고, 상기 프레임어셈블리(100)에 작업자의 조작력을 전달하는 바어셈블리(300); 차량 하부로 진입 시 차량에 걸림고정되는 걸림어셈블리(400);를 포함하고, 상기 프레임어셈블리(100)는, 서로 이격되어 배치된 제 1 프레임(10) 및 제 2 프레임(20); 상기 제 1 프레임(10) 및 제 2 프레임(20)을 연결하는 연결프레임(30);을 포함하고, 상기 제 1 프레임(10)은, 제 1 바텀월(11), 제 1 탑월(12), 제 1 레프트월(13) 및 제 1 라이트월(14)을 포함하고, 상기 제 2 프레임(20)은, 제 2 바텀월(21), 제 2 탑월(22), 제 2 레프트월(23) 및 제 2 라이트월(24)을 포함하고, 상기 연결프레임(30)은, 상기 바어셈블리(300)의 전방에 배치되는 제 1 연결프레임(31)과, 상기 바어셈블리(300)의 후방에 배치되는 제 2 연결프레임(32)과, 상기 바어셈블리(300)가 회전가능하게 조립되는 제 3 연결프레임(33)과, 상기 제 2 연결프레임(32) 및 제 3 연결프레임(33)을 전후 방향으로 연결하는 센터프레임(34)을 포함하고, 상기 제 1 탑월(12)을 상하 방향으로 관통하는 복수개의 제 1 분사개구면(50)이 형성되고, 상기 제 2 탑월(22)을 상하 방향으로 관통하는 복수개의 제 2 분사개구면(60)이 형성되고, 상기 분사어셈블리(200)는, 상기 제 1 분사개구면(50) 및 제 2 분사개구면(60)으로 노출되는 복수개의 분사노즐(270)을 포함하고, 상기 분사어셈블리(200)는, 상기 제 1 프레임(10)에 삽입되어 배치되는 제 1 분사관(210); 상기 제 2 프레임(20)에 삽입되어 배치되는 제 2 분사관(220); 상기 제 1 분사관(210) 및 제 2 분사관(220)의 전단을 연결하는 프론트분사관(230); 상기 제 1 분사관(210) 및 제 2 분사관(220)의 후단을 연결하는 리어분사관(240); 상기 리어분사관(240)에 배치되고, 화재진화를 위한 유체가 공급되는 공급관(250); 상기 제 1 분사관(210), 제 2 분사관(220), 프론트분사관(230) 및 리어분사관(240)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배치되는 상기 분사노즐(270);을 포함하고, 상기 바어셈블리(300)는, 상기 제 3 연결프레임(33)에 설치되는 바브래킷(310); 상기 바브래킷(310)과 회전가능하게 조립되는 회전바(320); 상기 회전바(320)의 끝단에 배치되는 핸들(330);을 포함하고, 상기 걸림어셈블리(400)는, 상기 프레임어셈블리(100)의 상측에 거치되는 걸림베이스(410); 상기 걸림베이스(410)와 일체로 형성되고, 상기 걸림베이스(410)의 전단에서 후방으로 절곡되어 형성되는 탄성베이스(420); 상기 탄성베이스(420)의 후단에서 상측으로 절곡되고, 차량과 걸림을 형성하는 걸림판(430);상기 걸림베이스(410) 및 탄성베이스(420) 사이에 배치되고, 상기 탄성베이스(420)를 상측 방향으로 탄성가압하는 탄성부재(440); 상기 제 3 연결프레임(33)의 양측을 감싸는 제 1 걸림결합부(452); 상기 센터프레임(34)의 양측을 감싸는 제 2 걸림결합부(454);상기 걸림베이스(410)에 회전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탄성부재(440)에 의해 상기 탄성베이스(420)가 상측으로 이동되는 것을 선택적으로 차단하는 회전제한부재(460);를 포함하고, 상기 회전제한부재(460)는, 회전제한축(468)을 통해 상기 걸림베이스(410)와 회전가능하게 조립되는 회전제한바디(462); 상기 회전제한바디(462)의 상단에서 절곡되고 상기 탄성베이스(420)의 상측면을 지지하는 회전제한지지부(464); 상기 회전제한지지부(464)에서 하측으로 돌출되고, 상기 탄성베이스(420)의 상측면과 상호 걸림을 형성하는 제한걸림부(466);를 포함하는 전기차를 위한 하부살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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