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논현동 ***번지 제우빌딩 *층(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서울 중구 충무로 *가 **-* 극동빌딩 **층(리인터내셔날특허법률사무소);
서울 서초구 서초동 ****-** 연산빌딩 ***호(화인특허법률사무소)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0-05-12)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1. 자동차에 보유되어 있는 DC전원을 이용하여, 정,역회전하는 모터와 수조의 기어들을 감속 및 중속배열하여서 승용차문을 열거나, 닫을수 있게 한 공지의 것에 있어서, 일정한 시간 내지는 지정된 회전비 만큼만 지정 작동되는 스텝핑모터(2)를 사용하여 그 축단면에 주동헬리컬기어(3)를 형성하여, 상기 주동헬리컬기어(3)와 교합되는 중동 헬리컬기어(4)를 교합해서, 제1타이밍기어(GI)를 비롯한 제2, 제3타이밍기어(G2)(G3)를 순차적으로 교합하며, 중동축(5')에 중동기어(4a)와 피니언(5)을 동시출설하되, 피니언(5)이 케이싱
1. 자동차에 보유되어 있는 DC전원을 이용하여, 정,역회전하는 모터와 수조의 기어들을 감속 및 중속배열하여서 승용차문을 열거나, 닫을수 있게 한 공지의 것에 있어서, 일정한 시간 내지는 지정된 회전비 만큼만 지정 작동되는 스텝핑모터(2)를 사용하여 그 축단면에 주동헬리컬기어(3)를 형성하여, 상기 주동헬리컬기어(3)와 교합되는 중동 헬리컬기어(4)를 교합해서, 제1타이밍기어(GI)를 비롯한 제2, 제3타이밍기어(G2)(G3)를 순차적으로 교합하며, 중동축(5')에 중동기어(4a)와 피니언(5)을 동시출설하되, 피니언(5)이 케이싱(10a)외부로 결합되며, 상기 케이싱(10a)은, 그 내부에 판넬브라켓(10c)을 갖게 하는 한편, 그 외부걸림턱이 주변형성된 박스브라켓(10b)을 형성하여 밀폐 구성하며, 상기 케이싱(10a)일면에는, 단면 형상이 "ㄷ"모양으로 된 고정틀(14)와 결합하되, 그 고정틀(14)은 공간(14a)이 형성되어, 양측모서리에 운동공간(14c)과 그 중앙 아래위로 볼트구멍(8a)을 가진 부착판(8)을 직각 형성하며, 상기 공간(14a)내부의 저면판상(14b)위로 일정한 간격이 유지되도록 지지휘일(6)와 피니언(5)을 입설하며, 평면상 "*"형 랙크(7)의 몸체를 형성하여 만곡내향면 일측에 기어부(7a)를 형성하고, 그 일단부에 구멍(7b')을 가진 고리부(7b)를 갖게 해서 상기 피니언(5)과 교합시키며, 상기 차체(12)와 격벽(11)에는, 상기 랙크(7)를 연결하는 연결구(13)와, 그 랙크(7)가 유통운동하는 랙유통구멍(11')을 형성하고, 도어(9) 내측 격벽(11)에 부착판(8)으로 개폐장치 어셈블리(10)를 고정설치하며, 상기 랙크(7)의 고리부(1b)를 상기 격벽(11)의 랙유통구멍(11')을 통해 차체(12)의 연결구(13)와 힌지핀(P)으로 연결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용차문의 자동개폐장치 구조.
대표청구항▼
자동차에 보유되어 있는 DC전원을 이용하여 정, 역회전하는 모터와 수조의 기어들을 감속 및 증속배열하여서 승용차문을 열거나, 닫을수 있게한 공지의 것에 있어서, 일정한시간 내지는 지정된 회전비 만큼만 지정작동되는 스텝핑모터(2)를 사용하여 그 축단면에 주동헬리컬기어(3)를 형성하며, 상기 주동헬리컬기어(3)와 교합되는 중동헬리컬기어(4)를 교합해서, 제1타이밍기어(G1)를 비롯한 제2, 제3타이밍기어(G2) (G3)를 순차적으로 교합하며, 종동축(5')에 종동기어(4a)와 피니언(5)을 동시출설하되, 피니언(5) 이 케이싱(10a)
자동차에 보유되어 있는 DC전원을 이용하여 정, 역회전하는 모터와 수조의 기어들을 감속 및 증속배열하여서 승용차문을 열거나, 닫을수 있게한 공지의 것에 있어서, 일정한시간 내지는 지정된 회전비 만큼만 지정작동되는 스텝핑모터(2)를 사용하여 그 축단면에 주동헬리컬기어(3)를 형성하며, 상기 주동헬리컬기어(3)와 교합되는 중동헬리컬기어(4)를 교합해서, 제1타이밍기어(G1)를 비롯한 제2, 제3타이밍기어(G2) (G3)를 순차적으로 교합하며, 종동축(5')에 종동기어(4a)와 피니언(5)을 동시출설하되, 피니언(5) 이 케이싱(10a)외부로 결합되며, 상기 케이싱(10a)은, 그 내부에 판넬브라켓(10c)을 갖게하는 한편, 그 외부걸림턱이 주변형성된 박스브라켓(10b)을 형성하여 밀폐 구성하며, 상기 케이싱(10a)일면에는, 단면 형상이 "ㄷ"모양으로된 고정틀(14)와 결합하되, 그 고정틀(14)은 공간(14a)이 형성되어, 양측모서리에 운동공간(14c)과 그 중앙 아래위로 볼트구멍(8a)을 가진 부착판(8)을 직각 형성하며, 상기 공간(14a)내부의 저면판상(14b)위로 일정한 간격이 유지되도록 지지휘일(6)와 피니언(5)을 입설하며, 평면상 ""형 랙크(7)의 몸체를 형성하여 만곡내향면 일측에 기어부(7a)를 형성하고, 그 일단부에 구멍(7b')을 가진 고리부(7b)를 갖게해서 상기 피니언(5)과 교합시키며, 상기 차체(12)와 격벽(11)에는, 상기 랙크(7)를 연결하는 연결구(13)와, 그 랙크(7)가 유통운동하는 랙유통구멍(11')을 형성하고, 도어(9)내측 격벽(11)에 부착판(8)으로 개폐장치어셈블리(10)를 고정설치하며, 상기 랙크(7)의 고리부(1b)를 상기 격벽(11)의 랙유통구멍(11')을 통해 차체(12)의 연결구(13)와 힌지핀(P)으로 연결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용차문의 자동개폐장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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