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실용신안 |
---|---|
국제특허분류(IPC9판) |
|
출원번호 | 20-1995-0005785 (1995-03-28) |
공개번호 | 20-1996-0031586 (1996-10-24) |
등록번호 | 20-0119142-0000 (1998-03-13) |
DOI | http://doi.org/10.8080/2019950005785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5-03-28)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고안은 합성수지로 제작한 철도차량용 침목에 관한 것인데, 침목의 전후면에는 횡축공과 저면부에는 종축홈을 형성하여 침목제작시 침목의 표면이 내부로 빨려들어가거나 뒤틀리는 등의 변형을 방지하고, 코일 스프링걸쇠와 걸쇠 사이에는 탄소섬유를 감아서 코일 스프링 걸쇄가 벌어지는 것을 방지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이다.
내측의 높이보다 외측의 높이가 더 높은 장방향이고 상측면에는 두 개의 스프링 클립 걸쇠가 매설되어진 합성수지 침목을 제작함에 있어서, 전후면부(11)의 경사면(11a)에는 전후면부를 관통하는 다수개의 횡축공(12)들이 천공되어 있고, 저면부(9)에서 상측방향으로는 깊이가 서로 다른 다수개의 종축홈(13)을 형성하였으며, 매설되어 있는 코일 스프링 클립걸쇠(20)(20a)의 받침대(22)와 (22a) 사이에는 탄소섬유(30)가 감겨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합성수지 침목.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