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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실용신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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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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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20-1995-0054815 (1995-12-30) |
공개번호 | 20-1997-0040111 (1997-07-29) |
등록번호 | 20-0171658-0000 (1999-12-07) |
DOI | http://doi.org/10.8080/2019950054815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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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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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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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7-02-28)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고안은 자동차 윤활계통의 오일펌프에 관한 것으로서, 오일펌프의 압송부와 배출부 사이에 기포수집부를 형성하여 오일펌프에서 배출되는 오일의 기포함마유량을 현저히 줄일 수 있게 함으로써, 엔진오일의 윤활성능을 기대할 수 있게 한 자동차용 오일펌프를 제공하고자 한 것이다[색인어]오일펌프, 기포수집부, 기포유도간, 릴리프밸브
자동차용 오일필터(14)에 있어서, 상기 오일필터(14)의 압송부(13)와 오일배출구(15) 사이에는 소정의 체적을 갖는 기포수집부(16)가 형성되고, 상기 기포수집부(16)의 바닥면에는 압송부(13)와 통하는 입구 바로 뒷쪽에 오일의 흐름을 윗쪽으로 유도할 수 있는 돌출부(19)가 형성되고, 기포수집부(16)의 중심부에는 기포유도관(17)이 직립 설치되며, 상기 기포유도관(17)은 펌프의 외곽셸 바닥두께를 관통하면서 그 저부의 릴리프밸브(18)와 연통 연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오일펌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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