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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자동차 트랜스미션용 싱크로나이저링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실용신안
국제특허분류(IPC8판)
  • F16D-023/06
출원번호 20-1996-0059508 (1996-12-28)
공개번호 20-1998-0046355 (1998-09-25)
DOI http://doi.org/10.8080/2019960059508
발명자 / 주소
  • 이창호 /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
출원인 / 주소
  • 대우자동차 주식회사 /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
대리인 / 주소
  • 방병철 (PANG, Byong Chul)
  • 인천 남동구 구월*동 ****-** 서림빌딩 *층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6-12-28)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고안은 자동차 트랜스미션용 싱크로나이저링에 관한 것으로, 주축에 고정된 싱크로나이저허브(23) 외주면에 제공된 볼타입키(28)의 볼(27)과 결합되는 슬리이브(30)를 동기화시키도록 구동기어의 회전력이 전달되어 회전되는 스피드기어에 고정된 싱크로나이저콘(31)의 경사면에 슬라이드되게 장착된 싱크로나이저링에 있어서, 상기 볼타입키(28)에 인접한 싱크로나이저링(20)의 내측면에는 상기 볼타입키(28)의 측부 일부분을 수용하도록 요홈(22)이 형성되어 볼타입키(28)의 가로폭 증대에 의한 트랜스미션의 길이 증대를 방지하도록 구성된다

대표청구항

주축에 고정된 싱크로나이저허브(23) 외주면에 제공된 볼타입키(28)의 볼(27)과 결합되는 슬리이브(30)를 동기화시키도록 구동기어의 회전력이 전달되어 회전되는 스피드기어에 고정된 싱크로나이저콘(31)의 경사면에 슬라이드되게 장착된 싱크로나이저링에 있어서, 상기 볼타입키(28)에 인접한 싱크로나이저링(20)의 내측면에는 상기 볼타입키(28)의 측부 일부분을 수용하도록 요홈(22)이 형성되어 볼타입키(28)의 가로폭 증대에 의한 트랜스미션의 길이 증대를 방지하도록 구성된 자동차 트랜스미션용 싱크로나이저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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