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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바퀴 구동력을 이용한 발전장치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실용신안
국제특허분류(IPC9판)
  • F03G-007/08
  • F03G-007/00
출원번호 20-2008-0008377 (2008-06-23)
공개번호 20-2009-0013251 (2009-12-31)
DOI http://doi.org/10.8080/2020080008377
발명자 / 주소
  • 전상정 / 울산 동구 방어동 ***-*번지 나래골든맨션 ****호
  • 전재형 / 울산 동구 방어동 ***번지 *호 나래골든맨션****호
출원인 / 주소
  • 전상정 / 울산 동구 방어동 ***-*번지 나래골든맨션 ****호
  • 전재형 / 울산 동구 방어동 ***번지 *호 나래골든맨션****호
대리인 / 주소
  • 박만서 (PARK, Man Seo)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오성빌딩 ***호(박만서특허법률사무소)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8-06-23)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고안은 자동차바퀴와 당접하는 구동로울러를 설치하고, 상기 구동로울러에는 발전장치를 연결하여, 자동차바퀴의 회전력으로부터 전기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자동차바퀴 구동력을 이용한 발전장치에 관한 것이다.최근 자동차는 디젤이나 휘발유와 같은 화석연료 대신에, 수소를 에너지원으로 하는 수소자동차, 전기를 에너지원으로 하는 전기자동차가 개발되고 있으며,상기 화석연료와 수소에너지, 또는 화석연료와 전기를 에너지원으로 하는 하이브리드자동차가 개발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상기 수소자동차나 전기자동차 또는 각종 하이브리드자동차는 에너지원으로

대표청구항

자동차의 좌우 뒷바퀴(11)와 맞닿는 좌우 구동로울러(21)를 가지며, 상기 좌우 구동로울러(21)는 구동축(22)으로 서로 연결되며, 상기 구동축(22)에는 다수개의 구동축풀리(23)를가지며, 상기 다수개의 구동축풀리(23)는 벨트(24)로 각각의 발전기(31) 축에 고정된 발전기축풀리(32)와 연결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바퀴 구동력을 이용한 발전장치제1항에 있어서, 좌우 구동로울러(21)를 지지하는 구동축(22)에는 구동로울러(21)를 뒷바퀴(11)와 맞닿토록 하는 내측에 스프링(52)이 삽입된 스프링가압구(51)와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1. [미국] Power Generating Unit on Semi-Trailer for Energy Recovery and Storage | Harrison,Roger
  2. [한국] 자동차의 바퀴 접촉시 발전장치 | 안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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