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실용신안 | |
---|---|---|
국제특허분류(IPC9판) |
|
|
출원번호 | 20-2009-0015856 (2009-12-07) | |
공개번호 | 20-2011-0005874 (2011-06-15) | |
등록번호 | 20-0467886-0000 (2013-07-03) | |
DOI | http://doi.org/10.8080/2020090015856 | |
발명자 / 주소 |
|
|
출원인 / 주소 |
|
|
대리인 / 주소 |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9-12-07)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취소환송후) | |
법적상태 | 소멸 |
본 고안은, 연료전지 스택의 제조에 있어서 연료전지 스택에 가해지는 압력이 불균일하게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구조를 가진 연료전지 스택에 관한 것으로, 스프링을 적용하여 연료전지 전극면에 가해지는 압력이 균일하게 되도록 제조된 연료전지 스택을 제공한다.
연료전지 스택에 있어서,엔드판과 엔드판 사이의 체결바에 스프링을 각각 위치시켜 부피를 증가시키지 않으면서도 연료전지 전극면에 가해지는 압력이 균일하게 되도록 제조된 것으로서,엔드판에 압력을 가하는 스프링 하단부에 스프링 고정 너트를 적용하여 너트의 위치 변경을 통해 엔드판에 가해지는 압력을 조절하도록 되어 있고,상기 스프링이, 연료전지 스택 체결압에 반대 방향으로의 반발력이 작용할 수 있도록 500∼4000kpa의 압력 범위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